고! 고! 이반

한국판 디스크 스테이션 4호에 수록되어 있는 컴파일 제작 액션게임. 점프 히어로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인 펭귄나라 왕자 이반 펜트로비치 긴프스키를 주역으로 한 작품이다. 이후 런! 런! 이반뱅! 뱅! 이반이라는 작품도 출시.

스토리는 왕자가 잠을 자는 사이 왕자를 지키는 친위대가 싸그리 납치, 되려 왕자가 친위대를 구하러 가는 상황이 벌어지면서 시작된다. 친위대는 겨우 1명 남아서 왕자와 함께 여행을 보조한다.

게임의 난이도는 순수하게 '클리어' 만 따진다면 굉장히 쉬운 편이며 그저 컴파일 특유의 파고들기로 들어가면 좀 골치아픈 정도? 어차피 친위대 전원 구출 이외엔 딱히 파고들 정도로 재밌는 요소는 없다.

길게 뻗어있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나가며 보스스테이지가 존재하는 마리오식 구성을 취하고 있으며 스테이지 안에 있는 언덕이나 지형지물을 부술 수 있다. 여기서 숨겨진 친위대나 아이템을 모아나가면서 진행한다. 친위대는 최고 4마리까지 얻을 수 있으며 큰 분기 스테이지가 지나갈 때 1마리로 초기화된다. 친위대가 많아지면 연사력과 사거리가 좋아져 클리어가 쉬워진다. 다만 이반의 스케이트로 인한 슬라이딩 때문에 섬세한 조종은 약간 힘들지도.

사실 이 사건의 범인은...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왕자의 친위대를 납치한 악당은 알카포네였다. 최종보스를 이기면 그 안에서 그놈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