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낙성

이 문서는 대한민국의 전 · 현직 정치인을 다루고 있습니다.

정치적 · 이념적으로 민감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어 문서를 열람할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개인적인 감정으로 인한 문서의 악의적 서술 · 편집은 민사 · 형사 상 소송이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金洛聖
1942년 12월 6일 ~

대한민국정치인이다. 종교가톨릭으로 세례명은 안드레아이다.

1942년 충청남도 당진군 면천면에서 태어났다. 당진국민학교, 당진중학교, 강문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법학과, 단국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석사, 동 대학원 행정학 박사 과정을 졸업, 수료하였다.

1995년 제1회 전국동시지방선거, 1998년 제2회 전국동시지방선거, 2002년 제3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내리 자유민주연합 후보로 충청남도 당진군수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당진군수직을 사임하였다. 그리고 해당 국회의원 선거에서 자유민주연합 후보로 충청남도 당진군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이후 자유민주연합에서 원내총무를 지내다가 국민중심당으로 이적하여 국민중심당에서 사무총장을 지냈다.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자유선진당 후보로 같은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이후 자유선진당에서 충청남도당 위원장, 최고위원, 원내대표 등을 지냈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자유선진당 후보로 같은 선거구에 출마하였으나 새누리당 김동완 후보에 밀려 낙선하였다. 같은 해 자유선진당이 국민생각과 합당하여 선진통일당 소속이 되었다가 선진통일당이 새누리당에 흡수되자 새누리당 소속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