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유리

파일:Nyr0.jpg파일:Nyr.jpg
2년 전 모습 (15)현재 (17) 너프

1 개요

풍일고 재학중.[1] 조승민의 여자친구이다.

89화에서 첫 등장할 때 조승민과 싸우는 이경우를 보고는 말을 멈추고 어색해 한다. 사실 유리는 중학교 때 경우와 사귀었다. 자세히 보면 과거 회상 때 왕자림과 외모가 거의 비슷하게 생겼다. 작중 공식미인인 왕자림을 닮은 미모이기에 이 캐릭터도 예쁜 편이라 추정된다.

이경우 에피소드에서는 왕자림과 거의 클론까지는 아니고 복제 수준으로 닮아있다. 눈물점과 눈썹의 진하기를 줄이면 딱 왕자림이 된다. 근데 이 만화 대부분의 미형 캐릭터가 그렇다. 다른점이 있다면 츤데레인 왕자림과는 다르게 쿨데레다. 게다가 유일하게 이경우의 외모를 보지 않았다. 작중 언급되는 이경우의 외모를 감안하자면 아예 안 보진 않았지 않을까? 남유리:아... X나 잘생긴 새X...

112화에서 남유민이라는 남동생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2 작중 행적

2.1 이경우 에피소드에서

107화에선 쿨한 모습으로 나왔지만 108화에선 꽤 털털하고 솔직한 성격으로 나왔다. 왕자림과 외모는 거의 비슷하게 생겼지만 성격은 정 반대인듯. 왕자림과 남유리가 닮았다는 설정이 맞다면 이것도 나중에 떡밥으로 나올것 같다. 107화에서 등장해서 백칠중 재학이라 하나 보다 조승민이 남유리를 보고 얼굴을 붉히는 것을 보아서 조승민이 남유리에게 호감이 있다는게 확실해졌다.

다른 남자를 자기 집에 재운다던가, 남자친구가 아닌 다른 남사친에게도 잘 대해 준다거나, 카톡 내용을 숨긴다거나[2][3] 하는 것을 보면 오해를 살만한 행동을 많이 했다. 회상 씬을 보면 정말 그저 재우기만 하긴 했다. 그러나 본인이 오해 살만한 행동을 충분히 해왔기 때문인지 동급생 여자애들에게 걸레#s-3라고 뒷담을 까인다.

실제로 남유리는 결국 바람을 피우지 않았고 본인의 정조관념 자체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털털하고 쿨한 성격이 지나치다 보니 좋게 말하면 그런거고 까놓고 말하면 좀 모자라 보인다(…) 주변 시선에 신경을 끄다 못해 자기 행동이 주변에 어떻게 비춰질지 제대로 의식을 못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또한 아직 이경우와 헤어지지 않은 시점에서 어깨에 손을 올리는 조승민을 내버려두는 등 스킨십에 대해 가드가 너무 약하다는 의견이 종종 보인다.[4] 비교적 전지적 시점에 가까운 독자 입장에서 보면 못 믿는 이경우가 답답해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의심하는게 당연하다(…).

130화 회상에서는 조승민에게 완전히 속아서 조승민이 이경우를 감싸고,[5] 이경우가 여자와 바람핀다고 오해한다. 옆에서는 친구가 유리에게 이경우는 여자가 많으니 헤어지라고 하기까지. 따지러 병원에 가지만 이경우는 자신의 친구인 김우리를 이용해서 유리를 혼절한다.

그 후에는 PC방에 가서 경우에게 정말 끝낼 거냐고 문자를 보내지만 경우는 미안하다며 헤어지자고 답한다. 그리고 PC방에서 나온 후에는 우는데, 그때는 비가 많이 오고 있었다. 울고 있는 유리를 쫒아온 조승민이 우산을 씌워주면서 달래는 건 덤. 이 일 후로 조승민과 사귄 듯.

그러나 조승민과 사귀는 중에는 반 일진들이 유리를 쓰레기라고 하면서 유리의 흉을 본다. 본인은 별 신경쓰지 않으면서 조승민에게 온 톡을 보고 있었다.[6]

2.2 이후

127화에서 다시 등장하는데 조승민의 말을 보면 전화도 씹고 톡 답장도 늦게 하는 모양이다. 조승민이 뺨을 만지자 쳐내고 쌀쌀맞은 태도를 보인다. 아무래도 89화에서 이경우랑 마주친 후 심경에 변화가 있는 것이 아닌가 추측된다.단순히 조승민본질이 점점 보여서 이경우 만난 것과는 별개로 전부터 삐걱대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128~129화에서는 조승민과 노래방에서 같이 있다가, 조승민이 이경우의 다리를 소주병으로 그어버리고 재차 정신병자처럼 날뛰는 것을 제지하려다 실패한다. 그 이후 이경우를 병원까지 데려다주고 눈물을 보이며 이경우에게 미안하다고 한다.

이 때 회상 장면이 나오는데 89화에서 이경우와 재회한 이후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해서 페북에서 검색한 듯했으나 결과가 나오지 않자, 이경우와 중학교 동창이면서 고등학교도 같은 것으로 보이는 '승훈'이라는 남자에게 전화해서 현재 이경우에게 여친이 있는지를 묻는다. 여기서 자신이 조승민이랑 사귀고 있다고 말해서 2년전 조승민과 그 일당이 이경우를 팔아먹었다는 것과 그로 인해서 이경우가 병원에 입원했었다는 사실을 들으며 진실을 알게 되고 이걸로 127화에서 조승민에 대한 쌀쌀맞은 태도의 이유가 밝혀진다.[7]

이경우와 재회 후 현재 이경우에게 여친이 있는지부터 알아봤는데 일반적으로 충분히 할 수 있는 행동이기는 하나, 만약 이 처자도 이경우처럼[8] 미련이 남아있다면 이경우를 둘러싼 인간관계는 더욱 복잡해질 듯하다.수라장 전개 ㄱㄱ 결국은 경우가 입원한 병원까지 찾아가서 빙 둘러 다시 시작하자고 말해보지만 131화 묘사로 보면 거의 100% 차인듯.

132화에선 경찰서에 불려간다. 이경우를 마주치지만 서로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여담으로 본인의 남자친구가 있음에도 계속 이경우를 바라보고 있다.아직도 포기못한것이다 더군다나 자세히 보면 조승민의 어머니가 올땐 팔짱을 끼고 있었지만 이경우의 어머니가 오실땐 팔을 내리고 고개를 숙이고 있다.

3 기타

아이러니하게도 조승민의 여자친구임과 동시에 조승민에 의한 최고 피해자다. 물론 경우도 못 볼 꼴을 많이 봤지만 따지고 보면 손해만 본 건 아니다. 결과론적인 관점이지만 이경우는 조승민에게 배신당해 배기태에게 맞고 나서 깔끔하게 일진들과 결별하고 정상적인 인생으로 돌아올 수 있었고, 운 좋게도 그렇게 맞고도 몸 어디가 망가지지는 않았으며 담배까지 끊은데다가, 이 사건을 계기로 어머니와 개막장인 아버지가 이혼에까지 골인(…)했다는 점에서 보면 그야말로 새옹지마를 겪은 셈이다.

반면 남유리는 조승민과 얽힌 탓에 안 헤어졌을 경우와[9] 헤어지고 계속 일진으로 살면서 안 좋은 소문에 시달린다. 게다가 외모, 인성, 싸움에서까지 경우보다 심각하게 격이 떨어지고 중학교까지 중퇴한 조승민을 남친으로 사귀게 되었다. 여러모로 안습.

이경우 에피소드 중반까지만 해도 독자들 평판이 그다지 나쁘지는 않았고 지금도 비판을 하기보다는 동정적인 시선을 보내는 독자들이 많지만, 조승민이 이간질을 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기는 커녕 결국 사귀기까지 하고 있다는 점에서 보면 여론이 반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조승민에게 속고 있었다. 결국은 머리가 모자라서 인성개판 초졸과 사귀게 된 불쌍한 애(…) 수준에서 평가가 올라가질 못한다.

%EC%83%88_%EC%BA%94%EB%B2%84%EC%8A%A4.png

이경우의 초중고 동창인 김우리와 쌍꺼풀, 눈매만 빼면 꽤 닮았다.[10] 그러나 남유리가 눈화장을 해서 현재는 그다지 닮아보이지 않는다. 남유리, 박하나 등 이경우가 만난 여자들은 앞머리를 기른 상태라서 방예슬 제외 김우리는 중2 겨울부터 앞머리를 기르기 시작했다. 하지만 앞머리가 남유리 같아서 ㅈ같다는 경우의 말 때문에 우리는 다시 앞머리를 잘랐다.

이경우가 남유리를 손절했을 때, 김우리를 이용했었는데, 현재는 남유리와 김우리가 서로 헤어스타일을 바꿨다. 김우리는 여신 앞머리로, 남유리는 포니테일로.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연애혁명/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섬네일을 만드는 중 오류 발생: 파일이 없음
이 문단의 내용 중 일부는 김우리 문서의 94번째 버전에서 가져왔습니다.
  1. 최정우가 자퇴한 고등학교다.
  2. 변녀팸이라는 톡방 기록을 지우는데, 지운게 그것뿐이기 때문에 친구들과의 음담패설 기록일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남자관계가 복잡하면 남자들과의 대화기록도 지웠어야 정상이다.
  3. 근데 이건 진짜 함부로 보면 안된다. 외도 이외의 다른 자신만의 프라이버시도 있을 수 있기 때문.
  4. 이건 이경우가 남유리를 의심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5. 속을 수밖에 없는 것이 조승민은 유리 앞에서 억지로 우는 척을 하더니 이경우가 잘못했다고 거짓말을 했고, 조승민 일당이 옆에서 맞장구를 쳤기 때문.
  6. 경우와 사귀었을 때는 경우와 같이 찍은 사진이 잠금화면이었지만 조승민과 사귀는 중에는 조승민과 찍은 사진이 배경화면이다.
  7. 조승민과 사귄 것은 그냥 잘 해줘서였으며 이경우와의 갈등은 전혀 모르고 있었다.
  8. 남유리랑 헤어진 후 전화번호를 지우려다 못 지웠으며 지금도 저장되어 있을 확률이 높다.
  9. 경우는 다혈질스럽게 남유리에게 화를 내기는 했지만 결과적으로 남유리를 더이상 탓하지는 않을 생각이었는데, 이걸 먼저 눈치챈 조승민이 의도적으로 이경우를 쫓아가 자신이 남유리와 썸씽이 있었다는 뉘앙스로 이간질을 시켰다. 그리고 경우를 만난 후에는 유리가 자신을 믿어주지 않는 경우에게 "조승민은 나 믿어주는데 너 왜 그러냐"고 화낸다.
  10. 그리고 그 남유리는 이경우 에피소드에서 왕자림닮았다는 소리를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