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트리스급

1 USS 돈트리스

파일:Star Trek USS Dauntless NX 01 A freecomputerdesktopwallpaper 1920.jpg

USS 돈트리스는 스타플릿의 시제함선으로 델타분면에 있는 보이져의 승무원들을 귀환시키기 위하여 스타플릿이 보낸 함선이다.
스타플릿의 온갖 신기술이란 신기술은 다들어가 있으며 엑셀시어에서 개발실패한 양자후류 드라이브가 장착되있어서 트랜스워프가 가능하게 되었다.

다만 스타플릿에서 무인으로 테스트한 함선이라 그런지 홀로덱이나 레플리케이터가 장착되어있지 않다.
스타플릿의 메시지와함께 이걸받은 보이져의 승무원들은 집에 빨리 돌아갈수있는지라 기뻐한다.

드라마를 보는 몇몇사람들은 돈트러스가 사실 갤럭시급[1]으로 있지않나?....하고생각할테고 또한 흠? 보이져가 바뀌나? NCC-74656-A로? 이렇게 생각할테지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116종족이 보이져 승무원들을 동화시키기 위해 만든 스타플릿으로 위장한 함선이였다.[2]
사실 보이져호에게 전달된메시지는 웜홀이라든지 양자후류드라이브라든지 보이져를 귀환시킬기술이 아직 없다는 낙담한 메시지였으며,종족 116이 이걸 가로채고 조작한것이였다.

종족116이 왜 이런일을 꾸몄냐면, 종족116이 보그에게 멸망직전이였는데 언딘의 등장으로 보그가 털리자 언딘이 보그를 물리쳐주길 원하고 있었다. 그러나 보이져가 나타나 보그와 함께 언딘과 맞썰 무기를 공동개발하면서 언딘이 털리면서 언딘이 물러나니 보그가 종족116의 행성을 동화시켜버렸고 이게 보이져의 짓이라는걸 알게된 종족116는 보이져에게 복수할것을 생각하면서 꾸민 짓이였다.

결국 제인웨이함장과 세븐오브나인에게 들통나서 보이져의 승무원은 대피하고 함선은 종족116을 태운체 보그영역으로 들어가며
결국 동화당한걸로 추정된다.

2 스타트렉 온라인에서의 함급

파일:267d53769e2abfbb4a43c219631aebe71411068676 656x369.jpg

델타분면에 다시 도착한 연방은 우연히 돈틀러스함급을 발견하였고 스타플릿은 이함급을 복제하고 개량하는데 성공했다고한다.

티어6급 과학선인데, 승무원 배치 중에서 소령(텍티컬)-대위(텍티컬) 배치가 가능하여 텍티컬 스킬을 5개까지 쓸 수 있는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녀석의 플릿 버전은 또한 선체력이 39,600(레벨60 기준)이고, 이는 사이언스 베슬 치고는 꽤 높으므로, 구입해서 써도 나쁘지 않다.

여담이지만 스타트렉 엔터프라이즈에서 26세기를보여주는장면에 이함선이 등장하여 고증오류가 아니냐고 까였지만 위와같은이유로 스타트렉온라인에서 등장하는바람에(...) 고증오류가 아니게 되었다. 다만 스타트렉온라인은 공식 세계관이 아니므로 여전히 애매한 위치인건 사실.
  1. 함선등록번호 NCC-71879
  2. 항법컴퓨터가 보그구역으로 가게 조작되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