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가투스

1 고대 로마의 군단

Legatus. 고대 로마의 군단장 및 속주 총독을 뜻하는 단어.

2 풀 메탈 패닉! 어나더 의 등장 암 슬레이브

레가투스(풀 메탈 패닉! 어나더) 참조

3 마비노기의 NPC

파일:Attachment/레가투스/f.jpg

칼데라의 푸른 빛을 닮은 비늘과 호수처럼 넓고 조용한 목소리 언제나처럼 먼 곳으로 시선을 던지는 드래곤의 눈동자는 은둔자의 신비를 이야기한다.

마비노기에 등장하는 드래곤. 테마곡은 -칼리다의 은둔자-.

이리아 대륙, 칼리다 탐사 캠프 위의 호수와 언덕에 자리잡고 있다. 마비노기에 등장한 드래곤 중에 유일하게 대화가 가능하며 호의적이다.문제는 대화할때 캐릭터가 서있는 위치가 심히 좋지않다 가끔씩 날아가서 자리에 없는 경우가 있는데 기다리면 언젠가 다시 착륙한다.

G8의 중심인(?)물중 하나이며, 현 블루 드래곤의 대표중 하나라 한다.

레네스 플레이를 하기위한 통행증인 드래곤의 축복을 주는 NPC.


여담으로 기억상실을 앓던 켈피를 주워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이그닐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G8의 최종보스이자 블루 드래곤의 적대세력인 크루메나랑 반목하고 있다. 크루메나랑은 달리 자연에게 모든것을 맡기며 뜻대로 흘러가는 은둔자 생활을 하고있다. 밀레시안이 블루 드래곤의 수장 크로우 크루아흐[1]를 물리친 것에 대해서도 화내거나 하지 않으며 오히려 속아 넘어가 자책하는 밀레시안을 위로해준다. 대인배.... 아니 대용배(?).

G8에서 밀레시안이 골드 드래곤 아드니엘의 선택받은 감응자라는 걸 알게 되면 신중히 선택하라고 말해주고, 밀레시안이 그것에 응하면 최종보스전으로 데려다 준다. 같이 싸워달라고 이후에는 드래곤의 알지키기를 하기 위한 통행증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G12때 재등장하여 팔리아스의 보물중 하나와 다른 하나의 보물을 낚을 수있는 미끼를 준다.

리시타피오나, 그리고 세 명의 영웅들이라는 말을 통해 마비노기 영웅전을 언급하는 대사가 있다. 그래서 마영전이 처음 나온 당시에는 던바튼 도서관의 콜헨 마을 설명을 더해서 마비노기 시점의 과거라는 이야기가 있었다고...

  1. 사실 이건 상당한 문제를 불러일으킨 설정이긴 하지만, C3에서의 안드라스의 언급으로 볼 때 일단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