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젠 메이든/등장인물

로젠 메이든등장인물들을 설명하는 항목.
500px

1 주인공

2 인형

width=100
第1
第2
第3
第4
第5
第6
第7
width=100%
width=100%
width=100%
width=100%
width=100%
width=100%
width=100%
스이긴토
카나리아
스이세이세키
소우세이세키
신쿠
히나이치고
키라키쇼

로젠 메이든 시리즈는 전부 로리타, 왕자계 등 고풍스러운 패션을 지향하고 있다. 레이스가 엄청 많다 또한 자매들은 모두 각기 다른 헤드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다.[1] 재미있는 점은 모든 돌들이 장미에 관련된 디자인의 옷을 입고 있는 건 아니다. 스이세이세키, 소우세이세키, 히나이치고의 의상에는 장미 모티프가 없다. 또, 검은색인 스이긴토를 제외한 나머지 여섯을 순서대로 두고 반으로 나눠 보면 '노랑-초록-파랑'/'빨강-분홍-하양'으로 양옆 인형 상징색의 혼색이 가운데 인형의 색인 묘한 구조.

  • (비공식)제 8돌 케이쿠쟈쿠 / 珪孔雀(けいくじゃく)
300px
로젠 메이든이 완결된 후 '고식&로리타 바이블'이라는 잡지 사람들이 '만약 로젠 메이든에 제8돌이 있었다면?' 해서 러프 스케치가 그려진 것을 기반으로, 로젠 메이든 작가 PEACH-PIT이 일러스트로 그린 인형. 이름의 뜻은 규공작석. 영어 이름으로는 '크리소콜라'가 된다. 특징은 갈색 머리에 모자를 쓰고,밝은 하늘색&흰색을 위주로 한 복장에, 여타 돌들이 입었던 의상과는 달리 현대적으로 프릴을 줄이고 스타일 중심으로 간 로리타. 패션돌인 푸리프로 상품화 되기도 했다.#
신연재에 등장하는 키라키쇼를 닮은 조악한 퀄리티의 작은 인형. '감지 않은 세계'의 준이 사건 직후 '감지 않은 세계'로 돌아왔을 때 신쿠였던 앤티크 돌이 이 인형으로 대체되었다. '감은 세계'에서 새로운 사건이 일어날 때, 키라키쇼에 의해 키라키쇼의 가짜 세계에 들어와서는 키라키쇼의 사자가 되어 움직이기도 하였고 쿠사부에 미츠나 '감지 않은 세계'의 준을 도와주는 역할을 했던 인형.
  • 키라키쇼의 인형들
토리우미 카이토가 주조한 키라키쇼의 수족으로 활동하는 인형들. 쌍둥이 인형 2체와 다른 인형 1체가 있었다. 로젠 메이든들을 방해하며 키라키쇼의 수족이라 그런 것인지 로젠 메이든들을 '언니'라 부른다.

3 그 외 인물

사쿠라다 준의 담임선생님이었던 인물. 어떤 의미에서보면 준이 등교거부를 했던 일차적 원인. 성우는 타무라 켄스케.

3.1 코믹스판 오리지널 캐릭터

  • 유이비시 카즈하
<코믹스 판> 설정. 소우세이세키의 계약자. 노인이며, 부자인데다가 매우 큰 저택에서 살고 있다. 자신의 복수를 위해 소우세이세키의 능력을 악용하려하나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되고, 그로 인해 소우세이세키는 잠들게 된다. 그 이후론 장미 저택에 홀로 있다가 마스터를 노리는 키라키쇼에게 불잡혀 잠들고 만다. 신연재 엔딩에서 잠깐 등장. 자신의 집 앞의 정원에서 차를 준비해놓고 스이세이세키소우세이세키를 기다린다.
  • 오딜 포세
프랑스 소녀. 전 히나이치고의 계약자였던 코린느 포세의 손녀로 구연재판 6권에서 히나이치고를 찾아 준의 집으로 온다. 본인은 할머니에 이어 히나이치고의 계약자가 되었다고 생각해 히나이치고를 찾아온 거였지만 사실 키라키쇼에게 속은 것이었고, 키라키쇼의 계약자로 이용당한다. 신연재판에서 가끔 나올 때도 키라키쇼에 의해 잠이 든 모습으로 등장. 신연재 엔딩에서 깨어났지만 모습을 보이진 못한다. 안습 대신 카시와바 토모에와 편지를 주고 받고 있는 것으로 언급된다.

3.2 애니판 오리지널 캐릭터

c0019870_2224432.jpg

엔쥬 인형가게의 주인. 엔쥬와 같이 나니는 경우가 많다. 이름에서도 나와있지만 그 정체는 역시나... 성우는 사쿠라이 타카히로(2기)/츠쿠이 쿄세이(OVA).
  • 시바사키 모토하루

BESTANIME+chi018.jpg

<구 애니메이션 판> 설정. 소우세이세키의 미디엄이며 시계방의 할아버지. 오래 전 교통사고로 아들인 카즈키를 잃은 후 그 과거에 계속 사로잡혀 있었다. 성우는 니시카와 이쿠오.
  • 야마모토

BESTANIME+chi020.jpg

노리를 짝사랑하는 동급생. 성우는 마지마 쥰지. 운 없는 사람의 기믹을 보여주고 있다. 노리에게 고백하려고 하면 꼭 뭔가 해괴한 일이 벌어지니...
  • 사라

신쿠의 전 미디엄. 19세기의 영국 소녀. 놀랍게도 성우는 사쿠라다 쥰과 동일한 사나다 아사미.

3.3 신연재 오리지널 캐릭터

신연재에서 등장한 '감지 않은 세계'의 사쿠라다 준이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서점[3]의 점장으로 준을 얕잡아보는 경향이 자주종종 있다. 시종일관 준의 속을 뒤집어 놓곤 한다. 하지만 점장이나 손님에게 인사도 안하고 곧잘 결근하는 준을 자르지 않고서 계속 쓰는걸 보면 사실 착한 사람이 아니냐는 평도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의 전개를 보면 그런 말은 나오지 않을지도. 특히 사이토가 휴무를 써서 아르바이트에 나오지 않았을 때의 갈등상태는 극에 달했었다.[4] 성우는 스도 쇼.

  1. 스이긴토 : 헤드 드레스, 카나리아 : 카노티에, 스이세이세키 : 바브슈카, 소우세이세키 : 탑햇(미니햇), 신쿠 : 보닛, 히나이치고 : 리본핀, 키라키쇼 : 장미 포니테일 링
  2. 원래 소도구라는 단어는 영화나 연극에 쓰이는 도구라는 뜻이지만, 미츠가 이름을 물어봤을 때 스스로를 소도구라고 칭하였다.
  3. 해당 서점은 자신의 이름으로 경영하는게 아니라 대리점의 형태인듯 하다. 위에서 본사 직원이 방문하기도 하는 모양. 즉 중간관리직.
  4. 이로 인해 사쿠라다는 세계의 시간선을 바꾸려는 마음을 먹으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