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유희왕의 융합 몬스터 카드.

룬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width=100%
신비로운 힘을 지배하는 자여, 눈부신 빛이 되어 용의 눈동자에 지금 깃들어라! 융합 소환! 나와라! 비술을 간직한 마천의 룡! 룬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神秘の力操りし者、眩き光となりて龍のまなこに今宿らん!融合召喚!出でよ!秘術ふるいし魔天の龍! ルーンアイズ・ペンデュラム・ドラゴン!
[1][2]
소환씬 공격씬

목차

1 원작

width=100%width=100%
애니메이션설정화
한글판 명칭룬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일어판 명칭ルーンアイズ・ペンデュラム・ドラゴン
영어판 명칭Rune-Eyes Pendulum Dragon
융합/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어둠드래곤족30002000
"펜듈럼 드래곤" 몬스터 + 마법사족 몬스터
① : 이 카드는 융합 소재로 한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한 마법사족 몬스터의 원래의 레벨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레벨 4 이하 :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번까지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 레벨 5, 6 :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3번까지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 레벨 7 이상 :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5번까지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마천의 룡

유희왕 ARC-V 23화에 등장. 사용자는 당연히 사카키 유우야. 공격명은 연격의 샤이니 버스트[3](連撃のシャイニー・バースト). 소환시에는 소재가 된 마법사족 몬스터가 룬아이즈의 눈에 비춰지는 연출이 나온다.

펜듈럼 소환된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과 레벨 5의 별을 읽는 마술사를 융합하여 등장했으며, 직후에 트리플 어택을 이용해 호츈 미에루를 쓰러트리는데 성공한다. 카드 일러스트보다 더 멋져 보였던 건 덤.

이후 다시 등장하지 않을거라는 예상을 깨고 곤겐자카와의 듀얼에서 재등장. 하지만 1기 클라이막스를 마무리 짓는 곤겐자카와의 듀얼에서 피니시를 한 건 다른 융합 몬스터인 이 녀석.

좀 더 살아있는 생물같았던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에 비해 팔과 다리에 장갑이 더 붙고 꼬리나 몸통의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리파인되어 메카닉스러운 느낌이 물씬 나며, 외형 포인트인 커다란 링 덕분에 덩치도 훨씬 커보인다. 일러스트에서 삐꾸처럼 보이는 저 눈은 사실 안대로 척안.

이후 한동안 등장하지 않다가 50화에서 오랜만에 비스트아이즈와 함께 재등장. 이후 3연속 공격으로 열화왕 테무진, 질풍왕 알렉산더, 노도왕 시저를 전원 파괴한다. 이 때, 이미 비스트아이즈 융합 때 써먹었던 옷P를 별을 읽는 마술사(애니판)의 효과로 소생시켜 융합했는데, 규칙 상 타이밍을 놓침에도 불구하고 소생 가능했던 오류 장면이 나왔다. 어쩌면 애니 속 세계에선 타이밍을 놓치는 룰이 없을지도.

그 후 또 등장하지 않다가 64화에서 재등장. 트럼프 걸과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을 융합해서 소환. 이후 잭의 레드 와이번의 효과로 파괴될 뻔 하나, 액션 마법 미러 배리어에 의해 보호받는다. 그 후 잭에게 공격을 했지만 잭의 액션 마법과 함정 카드의 효과로 막히고 다음턴 잭의 레드 데몬즈 드래곤 스카라이트에게 파괴당한다.

룬이라는 이름과 한 쪽 눈의 안대로 보아 오딘미미르의 샘에 자신의 한 쪽 눈을 바치고 룬 문자를 얻은 신화에서 모티브를 따온 듯 하다.

여담이지만 울음소리가 전전작의 붉은 용과 전작의 No.100 누메론 드래곤과 같다[4].

엑시즈 / 펜듈럼 몬스터인 오드아이즈 리벨리온 드래곤이 다크 리벨리온에서 진화, 싱크로 / 펜듈럼 몬스터인 니르바나 하이 파라딘이 엔라이트먼트 파라딘에서 진화한 것처럼 유우야가 각각 소지한 소환법에 대응되는 몬스터에서 진화했기 때문에 이 카드나 비스트 아이즈, 또는 브레이브아이즈가 진화하여 융합 / 펜듈럼 몬스터가 탄생될거라 추측 중.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최초의 융합 / 펜듈럼 몬스터는 마술사 / 오드아이즈 덱이 아닌 아카바 레오의 덱, 스피릿 테크 포스에서 나왔다.

2 OCG

width=100%width=100%width=100%
한글판 명칭룬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일어판 명칭ルーンアイズ・ペンデュラム・ドラゴン
영어판 명칭Rune-Eyes Pendulum Dragon
융합/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어둠드래곤족30002000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 마법사족 몬스터
① : 이 카드는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이외의 융합 소재로 한 몬스터의 원래의 레벨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레벨 4 이하 :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번까지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 레벨 5 이상 :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3번까지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② : 필드의 펜듈럼 소환된 몬스터를 소재로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한 턴, 이 카드는 상대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더 시크릿 오브 에볼루션의 커버 카드.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과 마법사족 몬스터를 융합해 소환하는 오드아이즈의 진화체로, 몬스터에게 연속 공격을 할 수 있다. 연속 공격의 횟수는 마법사족 몬스터의 레벨에 따라 달라지는데, 4 이하까지는 2회, 레벨 5 이상부터 3회 공격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카드 역시 키메라테크 오버 드래곤 타입의, 몬스터 한정 다중공격 효과이므로 필드 클린 후 냅다 꺼내가지고 한방에 6000, 9000을 깎아버리는 짓은 불가능하다. 한번이라도 몬스터를 공격했고,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가 없다면 추가 공격은 할 수 없다. 활용성의 여부인지 OCG에서는 레벨 7 이상일 경우의 효과가 삭제되었다.[5] 그러면 금지 크리지... 대신 애니와는 달리 패의 마법사족을 융합 소재로 사용해도 연속 공격이 가능하다.

원래의 레벨을 따지므로 가가가 등으로 레벨을 임의로 바꾸고 융합해도 소용 없으며, 실용성은 없지만 마법사족 엑시즈 몬스터와 융합하면 연속 공격을 할 수 없다. 이러한 레벨4 이하의 마법사족 / 레벨5 이상의 마법사족 이라는건 아무래도 사카키 유우야의 상징적인 몬스터인 레벨 5인 별을 읽는 마술사와 레벨 3인 시간을 읽는 마술사를 의식한 모양.

또한 펜듈럼 소환된 몬스터를 융합 소재로 융합한 턴에는 상대 카드 효과를 받지 않는다. 어떤 종류의 효과도 받지 않으므로 상당히 강력한 내성 효과. 이에 더해 자신의 카드 효과에는 내성을 가지지 않으므로 자신의 카드들로 룬아이즈를 보조하면서 안정적인 전투를 할 수 있다. 다만 소환된 턴에만 적용되고, 어니스트 등 상대가 스스로를 강화하는 카드에는 무력하다.

그리고 오드아이즈를 사용한 다른 융합 몬스터인 비스트아이즈 펜듈럼 드래곤이나 오드아이즈 보텍스 드래곤과 달리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을 카드명으로 직접 지정하므로 융합 준비로 오드아이즈를 서치할 수도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더 시크릿 오브 에볼루션SECE-JP045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시크릿 레어
홀로그래픽 레어
일본일본 최초 수록
Secrets of EternitySECE-EN045울트라 레어미국미국 최초 수록
더 시크릿 오브 에볼루션SECE-KR045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시크릿 레어
홀로그래픽 레어
한국한국 최초 수록
스트럭처 덱 - Master of PendulumSDMP-EN043노멀미국
  1. 사용한 색상 #CC3031, #F1D953, #74441C, #5D0714
  2. 별 읽기의 마술사가 소재일 때 한정. EM-트럼프 걸이 소재일 때의 앞부분은 "불가사이한 술법을 조종하는 자여"(妖の技を操りし者)
  3. 더빙판에서는 연속공격, 샤이닝 버스트!
  4. 우려먹기라고 욕하기도 뭐한게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사운드 효과는 SE뱅크에서 꺼내 쓰는게 기본이기 때문에 유희왕 같이 오래가는 시리즈는 전작에 쓰는 SE가 자주 등장할 수 밖에 없다. 어차피 다른 시리즈라 이렇게 써도 크게 문제될 것이 없기도 하다.
  5. 설명을 하자면 레벨 7인 블랙 매지션이나 상극의 마술사와 융합하고 5번 공격하고 만약 융합 소재 둘이 손패 융합인 경우 융합 해제으로 둘을 불러내면... 블매인 경우 영원의 혼으로 불러 낼 수 있으니... 그러나 다들 알다시피 레벨 7이상은 소환하기 힘든 건 알아두자. 아! 유우야 에겐 펜듈럼 소환이 있다는걸 잊지말자 덤으로 레벨도 7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