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네기쉬

주의. 이 문서는 도시전설을 다룹니다.

해당 문서는 실제로 발생한 것으로 증명되지 않은 현상을 다룹니다. 따라서 카더라 통신에 기반한 증명되지 않은 비윤리적이거나 비과학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일부 이용자들이 혐오하거나 범죄 등 불법적인 내용 및 따라하면 위험한 내용도 일부 포함할 수 있으므로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세요. 또한, 문서의 하단에 이 틀과 함께 분류:도시전설을 포함해 주세요.
파일:/20140724 213/jinboradory 1406201001516sGq45 JPEG/Mannegishi.jpg

Mannegishi

1 개요

마네기쉬는 캐나다의 Cree 인디언 부족에서 전해오는 미지의 생물이다. 부족의 전설에 따르면, 세상에는 두 가지 사람이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평범한 사람들과 마네기쉬 같은 작은 사람들이 그것이다. 이들은 짓궂은 말썽쟁이이며, 작은 키와 얇은 팔 다리를 가졌다. 또한 손가락은 한 손에 6개나 달려있다. 다른 특징으로는 큰 머리, 큰 눈, 그리고 코나 입이 없다는 것을 들 수 있다. 보통은 물에서 생활을 하는데, 강이나 댐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고 한다.

2 특징

호흡하는 방식도 특이해서, 피부를 통해 물 속에 녹아 있는 산소를 들이 마신다. 신비 동물학자 Karl Shuker는 마네기쉬와 ‘도버 데몬’이 유사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같은 종일 가능성이 있다고 믿는다. 이 생물은 텔레파시로 의사소통을 하며, 보통은 무해한 장난 치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카누를 뒤집는 등의 위험한 장난도 때때로 친다. 나무의 껍질에서 만들어 졌다는 설도 있다. 마네기쉬는 긴 머리카락과 좁은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잠자리처럼 끽끽거리는”소리를 낸다고 전해진다. 또한 담배 같은 선물을 주면 사람을 돕기도 한다.
캐나다 크리족이 주로 믿고 있지만 남쪽 오지브와족들에게도 퍼져있는 전설에 나오는 난쟁이 종족으로, 묘사된 모습을 보면 그냥 외계인이다. 특이하게도, 유명한 크립티드도버 데몬과 그 묘사된 모습이 굉장히 유사하며, 결정적으로 도버 데몬의 목격장소는 오지브와족이 거주하던 지역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