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반다나

Infinite Bandana.

메탈기어 시리즈에서 나오는 특전 아이템으로 다른 특전 아이템인 스텔스 카모와 항상 투톱을 달리고 있다.

장착시 탄약이 무한대가 된다.(총에 탄약이 없어도 나간다!)

첫 등장은 메탈기어 솔리드의 클리어 특전 아이템이고 후속작들에서도 클리어 후 특전 아이템으로 나온다.

하지만 칭호제가 생기면서 이걸 사용하면 보통은 특별칭호를 못 얻게 되고 4에선 마구 죽여봤자 득될게 없는지라 보통은 재미 삼아 사용하게 된다. 마취총이 있는데?

MGS2에서 스네이크는 무한 반다나, 라이덴은 무한가발(...)로 등장. 그런데 끈이 매우 길어서(스네이크의 발까지 온다) 들키기 쉽다는 페널티가 있다. 또 후반부엔 대놓고 자기가 무한 반다나라고 언급[1]해서 플레이하는 사람들을 어이없게 하기도.

MGS3에서는 반다나 대신 無限을 얼굴에 도배하는 무한 페이스페인트로 바뀌었다. 카무플라주 비율이 낮지만 무기의 잔여량이 무한대가 된다(BOOK 같은 설치형 도구까지도 무한대로 사용 가능하다). 다만 사격무기의 경우 탄창을 비우면 재장전을 해줘야 하며 스페셜 아이템 3종류 중 하나이기 때문에(다른 두 가지는 EzGUN, 스텔스 카무플라주)사용하면 엔딩 후 미션 결과의 랭크가 떨어진다.

MGS4에서 드러난 디자인은 반다나 뒷면에 無限이라는 한자 자수가 박혀있다. 노 킬 플레이시 2회차에서 자동 입수 되고 노 킬을 못했어도 DP 500만에 구입 가능하다.

메탈기어 라이징 리벤전스에서는 라이덴이 주역인지라 무한 가발로 나오는데 색깔별로 전력게이지 무한,보조무기 무한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에도 등장한다. 근데 획득 조건이 피스워커改전 S랭크 클리어...안될거야 대신 랭크 페널티가 없어서 일단 얻어두면 S랭크 획득 등에 도움이 된다.

메탈기어 솔리드 V 더 팬텀 페인에서는 스토리를 끝까지 완료하면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해금된다 하더라도 마더베이스에서 1000000 GMP를 더 내고 따로 하나를 개발해야 쓸 수 있다.(아마도 아이템 자체가 아닌 설계도를 보상으로 주는 모양.) 이번작에는 랭크와 상관없는 사이드옵스 및 프리로밍이 가능해서 좀 더 자유롭게 쓸 수 있다. 투입 GMP가 1만이나 하긴 하지만, 나중에 템 좀 두르면 보급 한번에 2만은 그냥 날아가므로 미션을 플레이하는게 아닌 다음에야 훨씬 경제적(?)이다. 투척/설치장비까지만 적용되며 특정 소모아이템을 제외하고는(소음기는 적용된다) 적용되지 않는다. NVG 배터리 등도 정상적으로 소모. 하지만 메인 미션에서 사용시 랭크가 A이하로 제한되어 S랭크를 못따니 주의.

반다나 자체는 스네이크가 MGS2에서 플리스킨이라는 이름으로 정체를 숨겼을때와 4편에서 일부 장면을 제외하면 꼭 하고 나온 아이템이다. 메탈기어 고스트 바벨에선 누군가에게 선물로 받은 것이라고 나온다. 빅 보스의 경우는 버츄어스 미션때 다리에서 떨어지며 보스의 반다나를 잡아챈것이 계기로 피스워커때까지 계속 반다나를 하고 다닌다.

  1. 라이덴이 아스널 기어에서 스네이크와 재회한 후, "탄약이 다 떨어지면 내 것을 써라." 라고 말하는 장면에서 자신의 반다나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나 탄 무한임ㅋ 여담으로 정발판에서 '내것이 있다' 부분의 대사가 'there's mine.' 인데 오역되어 "탄약이 다 떨어지면 거기에 지뢰가 있다"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