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타리(신의 탑)

Muntari

파일:Attachment/문타리(신의 탑)/Muntari(0).png

네이버 웹툰 신의 탑의 등장인물.
상관인 아카는 설명이 하나도 없는데 얘는 개별 항목까지 있다 이젠 생겼다 확인하러 가자 아카 윌리암스

1 소개

아카팀의 멤버로 회색 올빽 머리와 청회색의 피부를 지닌 D급 선별인원. 이름의 어원은 설리 문타리로 추정된다. 무기로는 을 사용.

2부 121화에서 보로 일행을 동료로 영입한 뒤 트레인 시티역 승강장 구역에 위치한 자기 팀 동료들이 기다리고 있는 숙소로 향하고 있는 스물다섯번째 밤(쥬 비올레 그레이스) 앞에 갑자기 나타나서는 "티켓을 가지고 있나? 만약 메인이 아니라면 아카 님에게 충성해 보는 건 어떄? 아카 님께 충성한다면 지옥열차에 데리고 가줄 수도 있는데..."라고 물으면서 첫 등장했다.

2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스물다섯번째 밤(쥬 비올레 그레이스)에게서 범상치 않은 기운을 느낀 문타리는 혹시나 해서 밤 팀을 뛰따라 갔고 밤이 단 혼자서 자기 팀의 티켓을 노리기 위해 덤벼든 D급 선별인원 8명을 단 혼자서 간단히 역관광보내는 것올 보고는 그를 막 D급 선별인원이 된 선별인원들 중에서도 단연 최강급이라고 매우 높게 평가하고는 그를 스카웃하기로 결심한다.

그의 팀의 대전상대가 란 팀으로 정해졌다. 2부 130화에서 쿤 란이 노빅과 에딘 단에게 시합 전에 '인사'나 좀 해주자면서 시합이 시작하기 전에 아카가 가지고 있는 티켓들을 빼앗기 위해 아카에게 덤비려고 하자 문타리는 아카에게 가문의 힘만 믿고 설치는 신입들에게 본때를 보여주라는 명령을 받았고 이후 직접 나서서 "역흐름제어"로 란을 가볍게 정지시키면서 단숨에 그를 압도한다(!!). 그리고는 그에게 "티켓 좀 가지고 있어 봤다고 티켓 소유주 전부를 우습게 보지마라. 건방진 꼬맹아. 그 티켓은 가지는 것보다 지켜내는 것이 훨씬 더 어려운 물건이니까!"라고 멋있게 한마디 하는 것에 이어서 "네 덜떨어진 파란 눈만 보면 지옥열차에서 내가 죽였던 건방진 쿤 가문 자식들이 떠오른단 말야."라면서 대놓고 어그로를 끌었고 이에 분노가 한계치를 초월하게 되면서 냉정함을 잃어버린 란이 다시 한번 덤벼들자 문타리는 이런 란을 또 다시 가볍게 압도한다.

이때 문타리 본인 역시 밤의 주특기로 알려져 있는 역 흐름제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계속 아카와 같이 다니면서, 37층 목마에서 호아퀸의 힘을 보고 완전 괴물이라며 식은땀을 흘린다. 그리고 결국 열차에 타게 되고 강제로 시합에 참가하게 되는데, 여기서 자신이 눈여겨 보았던 밤이 슬레이어 후보였다는 것을 알고 대단한 놈인 줄은 알았지만 설마 그 정도였냐며 감탄한다. 그리고 밤이 요킴을 상대로 역흐름제어를 시전하자 동료인 아카의 다른 부하에게 D급에 또다른 역흐름제어 사용자가 있다고, 긴장해야겠다며 놀림받는다. 그리고 요킴이 쓰러지자 '끝났나...' 며 다음 스테이지로 갈 준비를 한다.

그동안 지옥열차를 타면서 가디언들의 신을 본적은 없었다고 한다.

2부 174화에서 스물다섯번째 밤과 팀을 이루고 은어 옮기기 게임을 하게된다.

2부 176화에서는 베이로드 야마의 광견 중 하나인 '부엘사르 엘리엇'이 자신을 "두꺼비"(...)라고 부르며 대놓고 도발하자 바로 발끈하여 그와 1:1승부를 한다. 이때 도우려는 밤에게 "넌 가만히 있어!
지금부터 힘 빼서 어쩔 셈인데?! 호아퀸과 싸워야 하잖아! 여기까지 오는 한달 동안 훈련하느라 제대로 쉬지도 못 했을텐데. 저런 녀석들까지 너한테 맡길 순 없어. 그러니 넌 일단 쉬고 있으라고 네가 할 일은 호아퀸과 싸워서 이기는 거잖아."라고 말하며 "아카 님과 동료들의 원한을.. 네 놈이 풀어줘야 한단 말이다."라고 말한 것으로 보아 신입이라고 부르는 것과는 달리 밤을 진심으로 신뢰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2부 177화에서 연 이화 다음가는 존재감을 드러내며 부엘사르와 싸우던 도중 아카와 처음 만났을 때를 떠올리고 그 이후에 박력 넘치게 달려들었으나. 부엘사르에 의해 세로로 반토막나 "즉사"하고 만다. 이때 부엘사르의 평은 "이런 쓰레기같은 놈들은 투견장에는 차고 넘쳐서 먹잇감도 못되었다고." 이것으로 달러쇼 중 비올레 팀에서 최초의 사망자가 되었다. 그 동안 굉장히 강해진 란을 압도적인 역량차로 쳐바르며 충격적인 강함을 선보이며 나름 비중이 있을 듯했던 캐릭터였는데, 처참하게 끔살당하여 독자들에게 충격을 선사했다.

3 기술

  • 역흐름제어
이름 그대로 술자가 접촉한 상대의 몸 안의 신수의 흐름을 강제적으로 바꾸어 그 상대의 움직임을 일시적으로 멈추거나 조종하는 기술로 고난이도의 응용력이 필요한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