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카(모탈 컴뱃)

Baraka14_zpsbda5f5b4.jpgBaraka_StanceAnim04_zps97994f7c.gif

모탈 컴뱃 2(데뷔작), 트릴로지
이 시절의 실사배우는 리차드 디비지오(Richard Divizio).[1]

Baraka

1 개요

파일:WiiTZpzr.jpg
모탈 컴뱃 골드

baraka-dec.jpg
디셉션

%D0%91%D0%B0%D1%80%D0%B0%D0%BA%D0%B0_(%D0%BA%D0%BE%D0%BD%D1%86%D0%B5%D0%BF%D1%82-%D0%B0%D1%80%D1%82_MKD).jpg
아마게돈

아웃월드에 거주하는 타카탄족의 대장[2]으로 팔에서 나오는 칼날을 무기로 삼는다.
단순한 칼날을 넘어 여기서 장풍도 발사되는 듯.

샤오 칸의 명령을 받아 타카탄 군대를 이끌고 어스렐름의 소림사를 기습하여 리우 캉, 쿵 라오, 카이를 제외한 빛의 형제단 전사들을 학살했고, 이 만행은 리우 캉과 쿵 라오가 모탈 컴뱃 2에 참전하는 계기가 된다.

2 모탈 컴뱃(2011)

Baraka_%28MK9%29.png

스토리 모드에서는 대부분의 악역[3]들이 야라레화됨에도 더욱 안습한 취급을 받는다. 사이렉스는 바라카가 자신을 죽인다고 하자 "응? 너 그 영화배우(쟈니 케이지)도 못 이겼잖아?" 하면서 비웃고, 잭슨 브릭스에게는 못 생겼다(...)고 까이고, 제이드에게도 멍청하다고 비웃음당한다. 유난히 바라카만 까이는 이유는 도대체 뭔지(...).

페이탈리티의 장면은 전작에 비해 더 잔인해졌다. 1번째는 자신의 칼날 2개로 팔을 자르고 가슴을 찌른 뒤 반으로 갈라버린다. 2번째는 가장 잔인했던 액션 중 하나, 일단 왼쪽 팔의 칼날로 가슴을 찔러 들추세운 뒤, 뱅뱅 돌려서 그다음 오른쪽 팔의 칼날로 머리, 다리, 팔이 다 인수분해된다.

베이발리티의 경우, 자기 몸집보다 더 큰 칼날 때문에 걸려버려서 어쩌지도 못한 채 운다...

아케이드 엔딩에선 샤오칸을 죽였다고 다른 동료들에게 비난받지만 그게 알고 보니 진짜 샤오칸이 아닌 변장한 섕쑹이라 오히려 충성스럽고 대담하다며 칭찬을 받아 진짜 샤오칸의 총애를 받게 되었다는 내용.[4]

X-레이는 Nail n' Impale.

3 모탈 컴뱃 X

5213-5d4983ca.jpg
초창기 바리에이션 디자인. 플레이 가능성을 염두에 두었던 듯.

Mortal_Kombat_X_Baraka_3.jpg
최종 디자인

NPC로 등장하여 드보라와 대립하지만 패배하고 페이탈리티사... 이때가 코탈 칸쿠데타 초반이다.

스토리 모드에서 라이덴의 회상을 통해 앞을 가로막는 적으로 등장. 소림승들을 어디론가 끌고가는 걸 지휘하다가 당연히 라이덴에게 털린다.

이후 팩션2 트레일러에서 드보라에게 끔살당할 위기에 처하다가, 난데없이 몸에서 체스트 버스터가 튀어나와 죽는다(...). 그래서인지 게스트 참전한 에일리언의 바리에이션에는 양쪽 손목에서 칼날이 튀어나오는 타카탄이 있다.

모바일 버전에선 아귀 밀리나가 그를 소환한다(..)

4 그외

BarakaMKSM.jpg
외전 모탈컴뱃 소림승

모탈 컴뱃(2011)의 챌린지 타워에서 주인공일 때의 모습이나 아케이드 엔딩들을 보면[5] 좀 우둔한 것 같으면서도 욕심쟁이형 얼굴 생김새(딱 봐도 탐욕에 찌들어있고 못생겼다)에 걸맞지 않게 융통성 있고 탐욕을 모르는 외유내강 타입의 의리파 성격 같다.

게다가 권력욕에 찌든 밀레나와는 달리, 적어도 분수를 잘 알고 있는지라 샤오칸 시절부터 임명받은 친위대장과 타카탄족 리더 자리 외에는 권력을 탐하지 않으며 왕이 된다는 의미를 가끔씩 생각은 해봐도(모탈 컴뱃 2, 모탈 컴뱃: 아마게돈 등. 바라카의 엔딩들은 다 비정설이던가 What if이다.) 그냥 생각으로만 그칠 뿐 실제로는 백의종군할지언정,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 이러한 성격적 장점이 밀레나와 함께 샤오칸의 총애를 받은 결정적인 이유일지 모른다.

AVGN이 좋아하는 캐릭터다. 인터뷰에서 직접 밝혔다.

고전 영화 노스페라투로부터 영감을 얻어 만든 캐릭터라고 한다.
  1. 케이노의 실사모션도 담당했다.
  2. 2편 개발기간 당시에는 샤오 칸도 타카탄족의 대왕이라는 설정이 있었다.
  3. 특히 렙타일케이노. 렙타일은 심심하면 발리는 게 일이고, 케이노는 뭐 만들거나 팔거나 할 때마다 처맞는다. 예네들이 그냥 타카탄족 전사처럼 무명도 아니고...
  4. 바라카 같은 순종 타카탄은 냄새와 몸에서 분비되는 페로몬으로 상대방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다만 콴치의 마력에는 못미치는지 모탈 컴뱃 골드의 아케이드 엔딩에서는 콴치의 배신에 분노해 콴치를 끔살했다고 생각했지만 알고보니 분신이었고 진짜 콴치가 뒤에서 바라카를 끔살한다.
  5. 물론 2편에선 그냥 샤오칸 죽이고 자기가 왕이 되는 엔딩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