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어드벤처 타임)

Billy_young.png
( 젊은 시절의 모습 )

Billy_old.png
( 나이든 후의 모습 )

Billy Herrington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타임의 등장 인물.

성우는 <두 얼굴의 사나이>에서 헐크 역을 맡았던 배우 Lou Ferrigno/임하진/야오 카즈키

1 개요

본작의 배경이 되는 우 랜드의 전설적인 영웅으로, 과거에 수많은 업적을 남기며 우 랜드를 주름잡았던 위대한 전사였다. 영웅이 되기를 꿈꾸는 주인공 제이크의 우상이기도 하다. 핀과 제이크는 빌리의 열렬한 팬이다. 이미 나이가 들어서 오래전에 은퇴한 몸이지만 시즌 1에 잠시 등장하기도 하였으며, 전용 주제곡도 따로 존재할 정도로 강력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과거에는 상당히 큰 근육질의 몸을 지니고 있으며, 긴 턱수염과 머리카락을 기르고 다녔다. 현재에는 나이가 든 이후로는 백발 노인이 되어 세상과 동떨어진 굴속에 은거하고 있다. 한창 영웅으로 이름을 날리던 시절에는 이름을 외치면 주인을 향해 날아오는 '노텅(Nothung)'이라는 마법검과 강력한 힘을 지닌 '영웅의 장갑(The Hero's Gauntlet)'이라는 강철 장갑을 무기로 쓰고 있었다.

2 과거의 업적

시즌 1의 His Hero 에피소드에서 빌리의 화려했던 과거의 업적을 다룬 빌리의 전용 주제가를 들을 수 있다.

이 주제가에 따르면 빌리는 사악한 바다를 무찔렀으며, 솜사탕 공주를 납치해간 불의 백작을 쓰러 뜨리고 공주로부터 머리카락(...)을 선물 받은 바 있다. 또한 하늘을 떠다니는 거대한 과 싸우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그러나 빌리의 가장 큰 업적은 우 랜드에서도 가장 위험한 악당인 리치와 싸워 이겨서 봉인시킨 것이다.[1]

3 재등장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시즌 1의 His Hero에서 우연히 제이크가 빌리가 쓰던 마법검인 노텅이 땅에 박혀 있는 것을 보고는 좋아 날뛰면서(...) 칼을 뽑으려 들자 숨겨진 동굴 입구가 드러나면서 그 안에 은거하던 늙은 빌리가 나타난다.

빌리는 아무리 무찔러도 다시 나타나는 악당들을 보면서 큰 회의감을 느껴 자신의 동굴에 들어온 핀과 제이크를 보고는 폭력으로 적을 무찌르는 것보다는 비폭력적인 수단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해준다.

빌리의 열렬한 팬이었던 핀과 제이크는 빌리의 조언을 최대한 따르려고 노력하지만 괴물들이 마을에 들어와 사람들을 잡아 먹으려 하는 광경을 보고는 더이상 참지 못하고 괴물을 때려 눕혀버렸다. 그리고는 자신들이 구한 사람을 데리고 빌리의 동굴을 찾아가 빌리의 조언이 잘못되었다고 설득했다.

핀과 제이크가 지니고 있었던 그들만의 신념과 행동을 본 빌리는 오랫동안 공허하게 비어있었던 가슴속에 채워지면서, 자신이 틀렸음을 인정하게 된다.

그리고는 핀과 제이크를 자신의 영웅이라 인정해주며 새로운 영웅으로 이름을 남길 그들을 보고 흐뭇하게 웃는다.

4시즌 'The Lich' 에피소드에서 재등장...인줄 알았는데 리치였다![2] 핀에게 엔카이리디언에게 힘을 가진 보석들이 필요하다며 속이고 보석들을 모으게한 뒤, 핀이 엔카이리디언을 부숴서 열려버린 포탈로 사라져버린다.

5시즌 'Finn the human' 에피소드에서 프리즈모가 리치에게 '시체를 뒤집어 쓴녀석' 이라고 함과 동시에 사망이 확정됐다. 핀에게 보석들을 모으게 하기 위해 리치 자신의 능력으로 달팽이에서 빌리로 갈아탄 것으로 보인다.

5시즌 'Billy's Bucket List'에선 핀이 랩베어와 랩배틀을 하다 우연히 빌리가 떠올라서 우연히 만난 빌리의 전여친 캐니언과 빌리의 동굴로 간다. 동굴에서 우연히 빌리의 버킷리스트를 발견한다. 그 중 캐니언을 태우고 달리기(오토바이로)를 수행하고 캐니언과 헤어진후 핀은 남아서 '바다위에 누워보기'를 수행하자 하늘에서 별자리로 등장하여 버킷리스트를 모두 채워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그리고 빌리는 핀의 친아버지가 요새에 있으니 가보라고 한다.[3]

시즌7 23화 평행세계에서 평행세계의 빌리가 등장하는데, 빌리와 닮은 생김새에 건정한 덩치를 하고 있지만 리치에게 붙잡혀서 무력하게 당하는 모습만 보여준다. 그 곳에서의 이름은 빌리가 아닌 "바비"인데, 리치가 그 이름을 부르자 코에 있는 보석에서 빛이 발사되더니 엔카이리디언의 다중차원포탈을 열어버린다. 평행세계의 리치는 이를 타고 다른 차원을 정복하려 했으나 핀과 제이크에 의하여 소멸당하면서 저지되었다.

4 그 외에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빌리의 손가락은 한손에 6개씩 달려있다.. 따라서 빌리의 장갑도 손가락이 6개이지만 은 어째 잘만 쓰고 다닌다(...). 어쩌면 장갑의 크기가 커서 그런걸지도 모르겠다.

빌리의 손가락은 어탐의 다른 사람들보다 한손에 하나씩 많은 것이 아니다. 핀, 제이크, PB 등 다른 캐릭터들은 모두 한손에 손가락이 네개씩 달려있다. 따라서 남들보다 한손에 손가락 두개씩, 총 네개가 더 많다. 반면 발가락은 네개로 남들과 같다.

빌리가 머리에 쓰고 있는 관은 리치의 세뇌를 막아주는 버블검 공주의 왕관과 상당히 흡사하게 생겼다. 때문에 빌리가 캔디 왕국와 관계가 있는 인물이었다는 추측도 존재한다.

한편, 빌리가 사용하던 강력한 무기인 '영웅의 장갑'은 버블검 공주가 보관하고 있었다. 빌리의 적수였던 리치가 다시 등장하는 시즌 2의 후반부 에피소드에서 '리치를 무찌를 수 있는 유일한 무기'라 하면서 이 사용하게 되지만 싸움 중에 리치에게 허무하게 파괴당하였다(...). 안습

원판 성우인 루 페리노는 선천적으로 청각장애가 있어서 말투가 좀 특이하다. 때문에 빌리도 발음이 약간 새는 독특한 억양을 구사한다. 개성 있어서 오히려 인기 요소로 작용.

합필갤의 네임드인 死門이 빌리의 이름이 빌리 헤링턴과 같다는 점을 노리고는 이를 합성한 영상을 만들어 빌리를 능욕하였다.#정확히는 빌리 외의 모든 사람을 빌리가 능욕해줬다.

  1. 리치는 빌리에 의해 캔디 왕국의 중심부에 위치한 거대한 나무 속에 봉인당하였으나 시즌 2의 Mortall Folly 에피소드에서 달팽이한테 빙의해서 봉인을 깨고 탈출하였다.
  2. 이 에피소드의 초반부인 핀의 꿈 부분에서 빌리가 웃고 있는 씬에서 1프레임동안 리치의 모습이 드러났다 사라졌다! 그 이전에는 곰이 어둠의 시간이 왔다고 말하고, 빙의된 달팽이가 엔카이리디언을 읽는 등 복선이 많이 깔려있었다.
  3. 시즌 6 1화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