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유메

May06228.JPG

1 개요

鈴木結女(すずきゆめ) 1990년대에 주로 활동했던 일본의 가수(싱어송 라이터). 1969년 도쿄 도 출생이다. 가쿠슈인 대학 영문과를 나왔으며 전공의 영향인지 영어로만 작곡한 곡들도 있고 일본 가수이지만 영미음악의 요소가 많이 가미된 독특한 음악색을 보여준다. 가수 데뷔년도는 1991년. 대중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곡들은 애니메이션 닌쿠의 곡들로, 오프닝과 엔딩 및 삽입곡의 작곡 또는 노래를 맡았고 애니메의 히트와 더불어 곡들도 히트한 바 있다. 1998년에 결혼 후 1999년 남편의 일 관계로 미국 피츠버그에 거주하게 되어 육아에 전념, 음악활동은 잠정 중단하게 된다. 주 활동기인 1990년대에는 매년 정규앨범 및 싱글 앨범을 꾸준히 내면서 활발한 음악활동을 했다. 2010년에 일본에 귀국한 후에 크고 작은 음악활동을 다시 재기하기 시작했고, 2012년에는 미니앨범 ZERO를 내면서 오랜만에 디스코그라피를 추가했다. 2015년 들어서는 온라인 팬클럽 사이트를 개설하고, 트위터 활동을 하기도 하는 등 팬들과 소통하는 중.

2 특색

중성적 매력이 두드러지는 음색의 소유자로서 음악을 통해 영미와 일본을 넘나드는 듯한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선보였다. 청명감이 느껴지는 음색과 도시여성적 감수성을 잘 느낄 수 있다.

3 기타

  • 90년대 활동 당시의 앨범에서는 상당한 여성미를 선보였으나 나이를 먹어가면서는 점점 멋진 형님(...)化하고 있다.
  • 일본 왕족이었다가 일반인과 결혼한 사야코 공주와는 가쿠슈인 동창이며 친한 사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