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 하자르

경고! 이 문서는 충격을 유발하는 내용 혹은 표현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파일:Abu Hajar.Vicenews.png

Vicenews에서 공개된 영상에 찍힌 모습
아부 압둘라 : 뭐 하고 있는건데, 아부 하자르? [1]

다에시에 소속된 병사,Vicenews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이라크 동쪽 교전지에서 죽은 IS대원의 카메라를 입수하여 카메라속의 영상을 업로드 하면서, 영상속에나온 인물중 한 명이다.

2 영상속 행적

한글 자막

영상 속에서는 아부 압둘라, 아부 리드완[2], 그리고 아부 하자르. 이렇게 세 명의 인물이 장갑차량에 올라 타 이라크의 쿠르드[3]을 대상으로 교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인데, 다에시에서 보여주는 무섭고 잔혹한 선전물과는 달리 오합지졸이나 다름없는 행동들이 촬영되있다. 물론 이 영상속에서 크게 지목되고 있는 인물은, 당연히 영상속에서 많은 이름이 불려진 아부 하자르. 기관총 사수를 담당한 그는, 탄피 배출에 신경을 쓰지 않고 사격을 하다가 옆에서 대전차화기를 준비하고 있던 아부 압둘라가 그 뜨거운 탄피를 맞는다던지, 사격하다가 밀려 아래로 총구를 조준하다가 동료들이 "아부 하자르!" 라고 크게 소리를 치거나[4] 여러번 실수하는 그를 진정시킬려고 "괜찮아! 괜찮아! 아부 하자르!" 라고 독려해주는 동료들의 모습이 찍혀있다.
그의 활약상이 끝난 후에 장갑차량이 구동하지 못 하게 되자, 세 명은 화기를 챙겨 장갑차에서 내려 후퇴를 하게 된다. 그러나 촬영자인 아부 리드완이 총에 맞았고, 몸을 굴려서 후퇴를 하는 영상이 보여지면서 촬영된 영상은 끝나게된다. 세 명 물론 다 사망.

3 이후

파일:Putinvsbagdadi.png

블라드미르 푸틴 : 나에겐 군대가 있다.

아부 바크르 알 바그다디 : 우리에겐 아부 하자르가 있어.
- 아부 하자르의 행적들 -
아부 바크르 알 바그다디 : 아니야, 우린 망했어.

tumblr_inline_o6btddm4yB1s97ndd_500.png

하자르 일병 구하기

고문관
IS판 업햄
이 문서가 만들어진 진짜 이유
영상이 공개된 이후 인터넷에서는 세계구급 고문관으로 등극[5]됬다. 페페 더 프로그[6]를 대상으로 합성한 사진이라던지, " 이 그림은 아부 하자르다. 절대로 아부 하자르가 되지마세요" 라는 문구가 적힌 이라던지, 유튜브 댓글중 누군가가 "하자르 일병 구하기" 드립을 날리는거 봐서는 서양권에서도 대차게 밈으로 사용됬다. [7]
물론 아부 하자르 외에, 탄피를 맞은 아부 압둘라에게도 답답한 면이 있었으니, RPG 대전차화기의 안전핀을 빼지 않고 조준하는 모습도 촬영되있기도 했다. 하지만 대다수 아부 하자르를 집중

4 관련 항목

  1. 다른 의미로 "넌 뭐가 문젠데?" 로 사용할 수 있다.
  2. 교전지에서 카메라를 부착하여 촬영하던 촬영자의 이름이다.
  3. 정확히는 페쉬메르가라고 불리는 무장조직이다.
  4. 물론 정확히 카메라의 행동이 과연 사격하다가 밀렸는지는 수정 바람,
  5. 물론 고인드립에 해당하기도 한다. 그런데 아무래도 가담한 곳이 가담한 곳이다 보니 꺼려하는 사람은 소수로 추정된다.
  6. 슬픈 개구리
  7. 16년 4월 후반에 공개된 영상이다보니 지속적으로 이 밈을 크게 사용하고 있는지는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