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카가 모리우지

600px
足利護氏

CV : 츠루오카 사토시

장갑악귀 무라마사에 나오는 등장인물. 그 시대 야마토를 지배하는 로쿠하라 막부의 쇼군으로, 로쿠하라의 완벽한 야마토 제패를 위해서 행동하는 인물이다. 그를 위해서는, 야마토가 어떻게 되어도 크게 상관없고, 단지 야마토 정복이라는 결과만을 중시하는 존재. 자신의 주위 인물들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관대하지만[1], 그 외의 인물들은 무시하는 오만한 경향도 있다.

그래도 실력은 확실한 인물로, 나이에 걸맞게 노련한 면모를 보이며, 카게아키를 몰아붙이기도 했다. 그가 사용하는 검주는 이마가와 라이쵸우가 사용하는 검주와 한 세트로 그의 검주에 상처가 나는 세트인 검주에도 같은 부위에 상처가 나게 된다고 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어떤 히로인 루트에서나 히로인 루트가 진입하기 무섭게, 암살당하게 된다.

영웅편이나 복수편에서는 미나토 카게아키가 암살을 거부하기에, 이유불명으로 갑자기 사망하지만, 카게아키가 암살에 참여하는 마왕편에서 사망 이유가 나오게 된다.

그 자리에 있던 미나토 히카루, 즉 은성호와 조우, 부하들이 죄다 몰살당하고, 쇼군으로서 자신의 나라에 애정이 전혀 없다는 발언에 열받은 히카루에게 날아가버리게 됐다. 그후 은성호에게 군대 끌고와서 보복하려는 모리우지에게 처리를 위해서 찾아온 챠챠마루에게 사망. [2]

덤으로 안습하게, 그 직후 카게아키와의 대결에서 은성호가 펼친 블랙홀에 시체가 빨려들어가 장례식을 치룰 시체조차 찾을 수 없게 되었다. [3]

  1. 아시카가 챠챠마루의 가문의 전복을 덮어주기도 했고, 회의때도 주위 인물들의 멋대로의 언동도 눈감아준다.
  2. 여기서 생겨버린 그의 츠루기의 상처가 이마가와 라이쵸우의 히자마루에 생기게 되어버려, 챠챠마루가 라이쵸우에게 덜미를 잡히는 계기가 되어버린다.
  3. 마왕편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