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마스터 2 잠자는 공주

?width=50%
아이돌마스터디어리 스타즈신데렐라 걸즈밀리언 라이브!SideM.KR
THE iDOLM@STER
게임1st Vision아케이드 - XBOX 360 - L4U! - SP - LIVE in SLOT!
2nd Vision2 - SHINY FESTA - iM@S CHANNEL - ONE FOR ALL - PLATINUM STARS
모바일모바일 - 모바일 i - MUSIC♪FESTA
콜라보MUST SONGS
애니메이션제노그라시아 - L4U! OVA - THE iDOLM@STER - 푸치마스! - 빛의 저편으로!
만화1st Vision아이돌 마스터 - Relations - Your Mess@ge - 푸치마스! - Break!
2nd VisionTWAO - Colorful Days - 잠자는 공주 - THE iDOLM@STER
JupiterJupiter - D@YS OF Jupiter - Jupiter씨
소설평온의 선율 - 두근두근 Summer Days
라이브~2010년 - 2011년 - 2012년 - 2013년 - 2014년 - 2015년 - 2016년 - 2017년 - 기타
라디오 - 수록곡 - 음반 - 등장인물 - 성우 - 라이브 - 나무위키 프로젝트
250px

THE iDOLM@STER 2 眠り姫

1 개요

월간 코믹 전격대왕에서 2011년 4월호부터 2012년 4월호까지 약 1년간 연재되었던 아이돌 마스터 2의 외전 코믹스. 작가는 아카네 코테츠.

큰 에피소드로 STAGE가 있고 한 스테이지에는 보통 2~3화 정도가 들어있다. 총 11개의 스테이지로 완결. 중간 중간에 번외편으로 개그적 요소가 강한 단편들이 삽입되어 있다.

일단 제목부터가 키사라기 치하야의 싱글곡 중 하나인 잠자는 공주인 만큼, 치하야의, 치하야에 의한, 치하야를 위한 외전 코믹스라고 볼 수 있다. 치하야 팬이라면 봐서 절대 실망하지는 않을 정도. 그만큼 치하야의 비중이 거의 100%에 가까운 편이고 심지어는 프로듀서도 애초에 입사 조건이 치하야의 담당으로 입사했다. 늘어난 비중 덕분에 치하야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깨알같은 재미는 덤.

2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nemuri hime 1.png
작품의 주인공. 애초에 그녀를 위한 외전 코믹인 만큼 모든 에피소드가 치하야 중심으로 흘러가며 다른 아이돌들은 거의 비중이 없다. 비중이 늘어난 만큼 다른 아이마스 매체에서는 보기 힘든 그녀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편.
120px 120px 120px 120px
이처럼 늘어난 비중 덕에 정말로 풍부한 치하야의 표정이 나온다. 물론 가슴에 대한 디스도 늘어났다. 또한 의상도 다양하고 과거 어릴 때의 치하야의 등장도 잦은 편.
파일:Attachment/nemuri hime p.png
  • 프로듀서
이카리 신지? 자신의 트라우마를 극복한 신지가 치하야를 성장시켜준다 카더라
치하야의 담당 프로듀서. 'P'자 모양이 새겨진 채로 나오거나, 안경 훈남으로 그려지는 경우가 아니고 드물게도 그냥 맨눈에 정상적인 얼굴을 한 프로듀서다. 다만 아이마스 프로듀서들의 전통대로 이름은 끝까지 나오지 않는다.

작품의 대부분을 폐쇄적이고 내성적인 치하야를 좀더 아이돌 답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일이 잦으며, 때문에 작품 후반부에는 아이마스 원작과 관련 매체들에 등장하는 프로듀서 답지 않게 아이돌에게 정색하고 호소하는 장면까지 등장한다. 이래저래 다른 프로듀서들과는 좀 차별되는 타입의 프로듀서.

그 밖에도 765 프로덕션의 직원들과 아이돌들은 다 등장을 하지만 비중이 적거나 거의 0에 수렴한다. 일부 아이돌들은 단 한컷만 등장하고 그칠 정도. 괜히 치하야 ONLY 외전이라고 불리는 것이 아니다.

공교롭게도 드라마 CD 성우는 다름아닌 훗날 WUG의 매니저 성우가 된 아사누마 신타로.

3 기타

치하야의 싱글곡 眠り姫 항목에도 등장하지만, '잠자는 공주'하면 치하야가 연상되기 때문에 작품의 제목도 이런 이유로 정해졌다. 때문에 애니마스에서도 치하야가 이에 대한 개그를 듣고 혼자만 웃는 부분이 있다. 맨날 자는 미키 쪽이 더 잠자는 공주 같은데?/푸흣(...)

아이마스 관련 컨텐츠 중에서는 드물게도 한 아이돌만을 집중적으로 다룬 외전. 치하야의 인기가 그만큼 좋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일부에서는 '너무 편중된 것 아니냐'는 지적도 있었다. 때문에 완결 후기에도 작가가 이것때문에 일부 독자들로부터 초반에 욕을 좀 먹었다는 언급이 있다. 확실히 치하야 팬을 제외한 다른 아이돌의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의 등장이 너무 적기 때문에 불만을 가질 여지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