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드라이트 드래곤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card100007459_1.jpg

한글판 명칭알렉산드라이트 드래곤
일어판 명칭アレキサンドライドラゴン
영어판 명칭Alexandrite Dragon
일반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드래곤족2000100
알렉산드라이트의 비늘을 가진 상당히 진귀한 드래곤. 그 아름다운 비늘은 고대 왕의 이름을 받아, 신비의 상징이 된다. 그것을 손에 넣은 자는 거대한 행운을 이미 거머쥐었어도 그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최강급 일반 몬스터 하급 어택커. 드디어 드래곤족 레벨 4 일반 몬스터들도 2000 라인에 이르는 녀석이 나와버렸다. 안그래도 공격력 1950의 벨즈 헤리오로프가 등장했는데 이놈까지 나와서 지금까지 제네틱 워울프 밑에서 잘 살던 1900라인 바닐라 어택커들은 다시 한번 입지에 대타격을 받았다.

일단 출시 의도는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의 소환을 쉽게 하라고 내준것 같다. 포톤 드래곤의 특수 소환 효과 조건이 공격력 2000이상의 몬스터 2장을 릴리즈 하는 것이기 때문. 게다가 대놓고 포톤과 같이 쓰라는 건지 속성도 빛이다. 확실히 레스큐 래빗과 함께하면 바로 특수 소환이 가능하다.

일단 단독으로의 성능만 봐도 대부분의 테마의 하급 몬스터들을 때려잡을 수 있어 범용성이 매우 높고, 빛 속성 드래곤족 일반 몬스터라는 스탯이 푸른 눈의 백룡 서포트를 위해 나온 각종 카드들, 라이트레이, 성기사, 카오스 등 이루 다 말도 할 수 없는 양의 온갖 서포트들을 다 받기 때문에 효과가 없는 것 치고는 성능은 꽤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레스큐 래빗을 채용하면 휘광자 파라디오스세이크리드 오메가를 만들 수 있고, 패에 와도 우수한 비트 다운 요원으로 활약이 가능하다.

이 카드의 등장은 참 많은 하급 어태커들에게 타격을 주었다. 액스 드라고뉴트헬 드래곤은 어둠 속성에 주목하지 않는 이상 딱히 쓸 이유가 없어졌고, 특히 기존의 바닐라 드래곤 어태커인 사파이어 드래곤의 주가가 상당히 떨어져서 전광천조남정룡-템피스트가 등장하기 전까지만 해도 쓰는 의미를 찾기 힘들었던 적도 있었다. 애초에 모티브 보석 값을 따져도 알렉산드라이트사파이어보다 훨씬 비싸다. 한편 그랜드 드래곤은 이 카드 때문에 완전히 죽었다. 디자인이 공룡 같더니 멸종크리 사실 스탯이 같은 제네틱 워울프만 해도 땅 속성/야수전사족이 빛 속성/드래곤족보다 마이너하다는 이유로 주가가 떨어졌지만 염무 카드들의 지원을 받아 다시 주가를 회복했다.

원래는 TCG판 빛의 충격파에서 Alexandrite Dragon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던 신규 카드. 한글판 이름과 같은 이름이지만, 재미있는 것이 일본에서는 알렉산드라이트 드래곤이 아니라 알렉산드라이 드래곤으로 '트'가 빠져 있다. 앞부분의 끝인 ト와 뒷부분의 앞인 ド가 비슷함을 이용해 아예 ト를 없애고 붙여버린 것. 일본 코나미에서 일종의 말장난을 해보고 싶었던 것 같지만 이걸 본 일본 사람들은 또 쓸데없이 이름 바꾼다고 코나미를 깠다(…). 한국에서는 대원이 그냥 말장난 따위 쿨하게 무시하고 원래 이름대로 내줬다.[1]

참고로 TCG판 부스터 팩 한정 신규 카드로 일반 몬스터가 나온 것은 이녀석이 처음이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스타터 덱 2012ST12-KR001노멀한국한국 최초 수록
엑스트라 팩 2012EXP5-KR021슈퍼 레어한국
스트럭처 덱 -푸른 눈의 백룡의 강림-SD25-KR003노멀한국
STARTER DECK 2012ST12-JP001노멀일본일본 최초 수록
EXTRA PACK 2012EP12-JP021슈퍼 레어일본
STRUCTURE DECK -청안룡 굉림-SD25-JP003노멀일본
Photon Shockwave
Sneak Preview 이벤트
PHSW-ENSP1울트라 레어미국세계 최초 수록
절판
Photon ShockwavePHSW-EN000슈퍼 레어미국
Structure Deck: Saga of Blue-Eyes White DragonSDBE-EN003노멀미국
  1. 그리고 나중에 래브라도라이드래곤은 말장난을 제대로 살려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