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에무라 키하치로

CRRWjzCUYAANung.jpg
(초신성 플래시맨에 출연할 당시의 모습)

B52j93jCEAENeND.jpg
(2014년 카이즈 료스케[1]가 운영하는 라면가게에 들렀을 때의 모습)

1 설명

植村喜八郎
1960년 9월 5일[2] 생. 일본배우성우. 극단 청년좌 소속.

특기는 쿵푸, 기계 체조. 스턴트맨 겸 배우로 1979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1993년부터는 성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 사람이 맡은 배역은 월요 와이드 극장, 화요 서스펜스 극장, 토요 미스테리 극장 등에서 왠지 범인이나 형사 역할이 많고, 성우에서도 비슷한 배역을 많이 맡는다.

몸이 굉장히 좋다. 초신성 플래시맨을 촬영할 당시를 보면 그 다부진 몸과 체격을 볼 수 있다. 권투 기술을 쓰는 장면도 나오는데 실제로 운동 경력이 있는지 아는 위키러는 추가바람

2 에피소드

한국에서 제일 알려진 배역으로는 초신성 플래시맨의 그린 플래시 다이(초신성 플래시맨)이 있으며, 4년 뒤의 작품인 지구전대 파이브맨에서 적간부 '초대함장 슈발리에'를 맡게 되면서 레이 네펠 역의 하기와라 사요코와 함께 슈퍼전대 시리즈 내에서 히어로 역을 맡은 후 악역 레귤러로 출연하는 2번째 케이스에 해당한다.[3]

1993년부터는 성우로도 활동 중인데, 단역이나 조역위주긴 하나 명탐정 코난, 소년탐정 김전일, 턴에이 건담, 풀 메탈 패닉 후못후 등 이런저런 작품에 출연했다.

과학전대 다이나맨난고 고사쿠(다이나 옐로)역의 토키타 유우와 친한데, 토키타 유우의 권유로 응급안전교육을 받기도 해,[4][5] 2012년 7월 3일 아키하바라에서 실제로 인명구조를 해서 일본 언론에 작은 화제가 되기도 했다.

3 출연작

3.1 특촬

3.2 애니메이션 & 게임

  1. 광전대 마스크맨 레드마스크 타케루 역을 맡았었다. 현재는 배우 은퇴 후 라면 가게 운영중.
  2. 영어 위키백과에서는 1964년생이라는 설도 있다
  3. 3번째는 파이브맨에서 호시카와 레미(파이브 옐로) 역을 맡은 하야세 케이코. 그리고 현재로서 마지막은 전자전대 메가레인저에서 나미키 슌(메가 블루) 역을 맡았던 마츠카제 마사야. 단, 이쪽은 악역으로서는 성우로 등장했다.
  4. 토키타 유우는 한 때 다이빙 지도자 세미나를 수료하고, 수중촬영 장비 관련 업체에 취직한 적도 있다.
  5. 또한 토키타 유우는 위에 거론된 하기와라 사요코의 남편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