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 워커

War Walker

99120104012_WarWalkerNEW_01.jpg

Warhammer 40,000엘다가 운용하는 중화기 장착 워커.

처음 생김새만 보면 무슨 일본 로봇 애니메이션에 단역으로 등장하는 약해보이는 외모 때문에 비웃게 되지만, 실제 게임 한번 해보면 치를 떨게 된다. 전 종족 통틀어 포인트 대비 최강의 화력+엘다 특유의 기동성을 갖춘 사기유닛이다.

설정상 워 워커에는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영혼석(Spirit Stone)이 하나씩 놓여 있으며, 워커의 파일럿들은 전투에 돌입하면 워 워커와 일체화가 되어 거의 명경지수의 상태로 컨트롤을 하게 된다는 설정이 있다.

일단 '스카웃' 특수룰을 갖고 있어서 중화기 유닛을 전진배치가능한 사상초유의 사태를 빚어낸다. 거기다가 차량이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사격 가능, 마지막으로 분대 단위. 총 3대가 1분대로 묶인다. 가장 사기적인 무장은 36인치 사거리에 S6, AP6, Heavy 4 라는 롸끈한 화력의 스캐터 레이저. 분대이기 때문에 파시어의 가이드도 받을 수 있고, 가이드 받고 스캐터 레이저 뿌리면 적이 그냥 지워진다. 물론 스캐터 레이저만 있는것도 아니고 미사일, 플라즈마급인 스타 캐논, 라스캐논급인 브라이트랜스 등 다양한 중화기를 입맛에 따라 장착 가능. 포인트도 싸다.

단점이라면 장갑이 엘다 특유의 조루장갑이긴 하지만(전면10, 측면10, 후면10) 방어할 필요가 없어서 그렇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기. 거기다가 분명 생긴건 오픈탑인데 오픈탑이 아니다. 이번 개정으로 오픈탑으로 바뀌었다. 그런데 5+인불이 있다. 포인트에 비해서 허약한것도 아닌 것. 파이어 프리즘이나 팔콘에도 없는 차량 인불이!
파일:Attachment/워 워커/warwalker.gif

덤으로 구판에서는 유리 방호벽조차 존재하지 않았다.


저포인트전으로 갈수록 사기성을 드러내는 사기유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