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더 능력자!

능력자는 능력자인데 별로 부럽진 않은 그들. 능력자 아니야.. 너넨 좀 그래...

보러가기
작가 블로그

1 개요

손하기가 매주 토요일 연재한 네이버 웹툰. 특수한 헤어스타일을 갖고 태어난 주인공 북극성이 '지상최강고등학교'의 '능력자 특별반'에 들어가 능력자 친구들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인데. 이 능력자들의 능력이나 능력의 활용방식이 하나같이 다 개그다.

주 1회 연재임에도 매회 다소 적은 분량과 퀄리티가 높지 않은 그림 등은 아쉬운 점. 이야기 역시 메인스토리나 배경 사건이 깔려 있기보단 매회 능력 설명이나 캐릭터들의 잡담 위주. 치밀하게 짜여진 타이밍이나 약빤듯한 병맛과는 다른, 소소한 재미와 일종의 허무개그식 전개를 표방하고 있다. 취향에 따라 재미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이는 모든 코믹물이 떠안고 있는 어쩔 수 없는 숙명.
현재는 2013년 9월 28일자로 완결,10월 5일자로 후기가 올라오면서 완결 웹툰에 오게 되었다. 작가 말로 2기 제작은 염두에 두지 않은상태라고.

# 작가가 여자다. 그리고 이쁘다.

2 등장인물 및 능력

  • 북극성
300px
주인공. 모양의 헤어스타일. 깎아도 5초만에 복구된다. 이걸 본 이발사가 북극성의 머리에 대해서 곱슬머리로 정의내렸다. 머리에서 발광하는 능력이 추가로 생겨났다. 이를 이용해 학급이 클럽이 되어버린 상태. 실제 우주의 북극성이 수명을 다해 폭발을 앞두게 되면서 초능력자들의 능력도 없어지게 되었는데, 북극성이 근처에 있을 때는 능력들이 다시 되돌아오고, 이후 북극성은 초능력 셔틀이 되었다. 참고로 작중 가장 머리가 나쁜 인물로 지능수치가 -99999999999...(이하 무한반복)으로 판별 그 후로 계속 노란머리가 되었다. 1학년을 마친 후 다른 사람들이 교장 선생님의 능력으로 능력을 지운 후 일반학급으로 옮겨갔지만 홀로 능력을 유지하며 특별반에 남아있는... 건 아니고 투명인간 능력자 안빈다가 전학생으로 와서 둘이서 특별반에서 계속 지내고 있다. 덕분에 주변사람들로부터 동정의 시선을 받고 있다.
  • 김기염
300px
자기 말로는 염력이긴한데 한글자 더붙여서 수염력
수염을 순간적으로 기른 뒤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 단순한 털이 아니고 물리적 힘도 상당하다. 김화염이라는 화염속성 능력자 여동생이 있다. 방규리와 연애플래그가 선 듯 했고 결국 얼떨결에 방규리가 고백하고 고백을 받아들이면서 사귀게 되었지만 자신이 김기염이 아닌 김기염의 수염을 좋아한다는 것을 자각한 방규리가 하루만에 차버렸다. 안습. 최종화에서는 능력을 버리고 일반 학급으로 옮겨갔는데 방규리,정수리 등과 같은 반이 되었다.
  • 방규리
300px
순간이동 능력자. 하지만 방귀로 순간이동을 한다. 자기 자신이 극한의 상황을 딛고 초능력을 얻어서인지 초능력을 인간의 능력을 넘어서야만 하는 극한의 상황을 딛어야만 얻는 것으로 본다. 김기염도 극한의 상황에서의 갈망으로 얻었으니... 김기염과 엮이면서 플래그가 선...것은 아니고 김기염의 수염을 좋아한다(...) 당연히 김기염은 차였다. 최종화에서는 그녀 역시 능력을 포기했으며[1] 2학년에 올라가서는 김기염,정수리,강태풍 등과 같은 반이 되었다.
  • 강태풍
300px
이마천리안이 있다. 하지만 본인이 심하게 착하고 정직해서 시험을 엿본다거나 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다른반 애가 도덕책 빌려달라고 하면 얘를 갖다준다. 성적은 나쁜 편이며 이마에 여드름이 생기면 능력이 봉인된다. 천리안에 상대방의 능력치를 알수있는 능력이 있다는것이 판명. 최종화에서는 북극성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능력을 없앴다.
  • 김만다린
300px
음식을 맛으로 바꾸는 능력이 있다. 귀족흉내내길 좋아하지만 부모님은 감귤농사에 종사하고 있다. 턱에 착용한 냅킨은 휴지인데, 어릴 적 부터 침을 잘 흘려 저러고 다닌다. 1학년을 마친 후 다른 사람들처럼 능력을 없애버렸지만 귤을 상당히 좋아했기에 약간은 아쉬워 하는 듯.
  • 정수리
파일:Attachment/위아더 능력자!/정수리.png
머리에 독수리가 달려있다. 시골에서 전학온 전학생인데 북극성이 한눈에 반한듯. 그래서 웹툰 위아더 한치앞! 으로 이름이 바뀐다 자신은 귀여운 참새라고 주장하며, 독수리라고 지적하면 사람이 돌변한다.[2] 독수리는 본체(?)에서 분리해 날아갈 수 있는데 이러면 본체는 대머리가 된다(...). 잠깐동안 북극성[3]이 없어질려고 할때 능력이 사라져 머리가 정상적으로 돌아왔는데 상당히 예쁘다(...) 마지막화에서 능력을 버렸는데 다른 사람들과 달리 딱히 미련은 없었다. 2학년으로 올라간 뒤에도 잘 지내는 듯.
  • 강동원빈
300px
자타공인 능력자 특별반 최고 미남... 꽃가족의 주인공 가족과 비슷한 설정이지만 여기서는 작중 모습이 안경+돼지중2병스러운 언행을 삼고 있어 캐릭터 설정 자체가 개그포인트. 손에 닿은 물건을 꽃무늬로 바꾸는 능력이 있다. 교장선생님의 능력으로 그 역시 능력을 없앴는데 딱히 미련은 없었던 듯.
  • 담임
300px
수학 담당. 모든것에 냉소적이고 혐오감이 가득하다. 작중 묘사로 보아 상당히 젊은듯. 학생들은 담임이 능력자반 담당인 만큼 담임 역시 특수능력을 가졌을 거라 보고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능력의 정체를 알아내려 하고, 냄새로 능력자를 구분하는 능력이라고 결론내리지만 사실 그런 거 없다. 최종화에서 교장선생님이 능력을 지우고 싶은 사람은 지워주겠다는[4] 제안을 하자 학생들에게 능력을 버릴것을 은근히 중용하면서 특별반의 폐지를 노렸다. 하지만 북극성이 홀로 능력을 버리지 않자 당황하면서 교장선생님에게 달려갔지만 교장 선생님 역시 능력을 버린 상태였고 결국 특별반이 유지된다는 충격적인 사실에 학교를 그만두고 어느 여고로 전근하게 되었다. 그곳에서 초능력자가 없는 현실에 만족하던 찰나 교장 선생님이 주위로 뿌린 초능력 에너지 중 하나가 그에게 깃들었고 그 결과 그는 기침을 하면 수염이 생기는 초능력이 생겨서 자신이 그렇게 싫어하고 혐오하던 능력자가 되었다. 안습.
  1. 혹시나 북극성이 능력을 없애기로 결정하면 덩달아 능력을 잃은 사람을 신경쓸까봐 일부러 다같이 능력을 없앴다고 한다.
  2. 하지만 야생에 사는 다른 일반 독수리들 보고는 멀쩡히 독수리라고 부른다...?
  3. 위에 북극성 말고 진짜 북극성(...)
  4. 정확히 말하면 형태를 바꿔 흩어지게 한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