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규(공인회계사)

1971년 ~

1 개요

대한민국의 학원인. 회계학 분야에서 대략 전국구 넘버 3 정도의 위상을 보유하고 있는 유명 강사이다. 종로에 있는 나무경영아카데미의 전대표.
(2016년 기준 김용남 회계사[1]가 대표다)

2 생애

1971년 생.

1990년 서울 남강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하였다.[2] 고대 경영대를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하였고, 1994년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하였다. 그때의 합격수기가 아직도 인터넷에 돌아다니고 있다. 최창규 공인회계사 합격수기

삼일회계법인에서 근무했고, 회계학원에서 스타강사로 이름이 점차 알려져 결국 학원인으로 성공했다. 저서인 'IFRS 회계원리'는 회계학 수험서의 바이블로 일컬어졌을 정도.

2016년 나무경영아카데미에서 강의 중이다. 과목은 재무회계. 3년 후배 김현식과 같이 소속되어 있다. 하지만 김현식과 강의 스타일이 극과 극이다.[3]
  1. 같은 학원의 자판기김판기(경제학), 이승원(세법) 강사와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90학번 동기다.
  2. 탤런트 이상인과 고대 경영학과 90학번 동기라고 한다.
  3. 김현식은 굉장히 요란한 스타일이다. 거기에 김현식독설가형이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은 김현식의 강의에 적응하기가 굉장히 어려우며, 김현식은 가끔 지방대 학생들을 비하하는 듯한 발언을 종종 하기 때문이다. 지방대 학생들은 김현식 강의를 들을 때 반드시 조심할 것. 바탕은 둘 다 비슷하지만, 김현식은 여기에 굉장히 하드하게 세팅한다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