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스트릭

1 개요

Killstreak FPS에서 연속킬을 뜻하는 용어로 "연속처치"라고 번역되기도 한다.

2 유래

킬스트릭 자체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용어이다. 다만 정작 최신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서는 스코어 스트릭으로 교체 되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죽지 않고 연속적으로 킬을 하는 것을 킬 스트릭이라고 부르며, 일정 킬을 하면 특별 보너스를 주는 FPS도 있다.

다만 퀘이크 시리즈언리얼 토너먼트는 콜 오브 듀티가 등장하기 이전부터 연속킬에 대해서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었고, 특히 언토의 경우에는 음성이 카운터 스트라이크도타 올스타즈에 쓰여 다른 장르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3 목록

킬스트릭이 표시되는 게임은 상당수있다. 그러나 별다른 혜택이 없는 것이 대다수이며,[1] 혜택이 있는 대표적인 게임이 콜오브듀티이다.

3.1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콜 오브 듀티 시리즈/킬스트릭 항목 참고

3.2 배터리온라인

한국판 콜오브듀티답게 킬스트릭도 당연히(..) 존재한다. 여러가지가 있는듯한데, 대부분은 RPG-7쓰는데 사용한다..

3.3 배틀필드 3, 배틀필드 4

서버 설정에 따라 표시가 되기도 한다.

3.4 리그 오브 레전드

킬스트릭이라 표현하진 않지만 연속킬 메세지가 있다.

3.5 도타 2

역시 킬스트릭이라 표현하진 않지만 연속킬 메세지가 있다.

본래는 연속킬을 해도 별다른 특이점이 없었지만, The International T14 기록서의 보상으로 연속킬을 할 때마다 화려한 이펙트가 나오는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일부 각인 보석의 경우 연속 처치를 몇 번이나 달성했는지 기록되는 경우도 있다.

3.5.1 팀 포트리스 2

연속 처치(팀 포트리스 2) 항목 참조
  1. 퀘이크의 경우 자뻑에 심취할 수 있는(...) 메달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