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모노마에(무쌍 오로치 시리즈)

무쌍 오로치 시리즈 등장인물
진삼국무쌍 7 이후와 전국무쌍 4 이후는 제외
천계 인물콜라보레이션 캐릭터
무쌍 오로치오로치, 달기
마왕재림복희, 여와, 태공망, 미나모토노 요시츠네,
타이라노 키요모리, 히미코, 손오공, 진 오로치
Z삼장법사, 무사시보 벤케이, 도도메키, 우귀
무쌍 오로치 2카구야, 스사노오, 나타, 주천동자류 하야부사, 아킬레우스, 아야네, 네메아, 잔다르크
SPECIAL아베노 세이메이레이첼
HYPER신농모미지
Ultimate타마모노마에, 응룡, 나타(과거), 구미호, 혼돈카스미, 스테르켄부르크 크라나하, 소피티아 알렉산드라
틀:진삼국무쌍 시리즈/등장인물
틀:전국무쌍 시리즈/등장인물

파일:IbTVgbb.jpg

무쌍 오로치 2 얼티밋에서는 새로운 최종보스이자 무쌍오로치 시리즈의 만악의 근원 성우는 코마츠 유카
오리지널 시나리오 클리어 후 살생석에 봉인된 상태로 등장.
이에 흥미를 보인 달기[1] 와 히미코가 또 다시 분쟁을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 불완전한 봉인 틈으로 자신의 능력을 사용해 강유를 필두로 가짜 인물을 만들어 내어 곳곳에 분쟁을 일으킨다. 그리고 이 분쟁 속에 피어난 증오를 통해 살생석의 봉인을 깨고 등장. 이 때의 이름은 위에서 언급한 이름 중 하나인 타마모노마에. 이후 금이 간 어떤 거울(신경)을 사용해 삼국 장수와 전국 무장들을 차례차례로 신경 안에 가둬 버리나. 신농과 카구야의 도움을 받아 빠져나온 일부 무장들에 의해 재봉인된다.[2]

그러나 이 봉인으로는 불완전했기 때문에 완전한 봉인을 위한 신경의 수복이 필요했고, 복희의 과거를 통해 신경의 원래 주인인 천제(옥황상제)를 구해 신경의 수복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신경이 무슨 이유로 금이 가게 되었는지, 오로치가 왜 탄생했는지를 확인하게 된다. 말하자면 모든 사건의 최종 흑막. 실제로 오로치가 다룬 미즈치, 규키 등의 수많은 마물들은 모두 그녀의 힘으로 창조된 생명체였던 것.

결국 신경을 수복해 현대로 돌아와 과거의 전투를 다시 치르면서 그녀는 진짜 정체인 구미호로 모습을 드러내고, 자신의 꼬리를 이용해 가짜 장수들을 만들어 계속해서 전장을 혼란에 빠트리지만 결국 9체의 분신 전부가 썰리고 자신도 결국은 힘이 다해 신경에 봉인된다. 전투종족을 우습게 본 대가 마지막 전투에서 어떻게든 신경에 봉인되지 않기 위해 몸부림치는 모습은 처절하기까지 하다...만 자업자득.

마지막 엔딩을 보면 타마모노마에가 플레이어 캐릭터로 해금되며, 엔딩 이후 대화를 통해 등장하는 과거 회상 전투인 선계도망전을 클리어하면 구미호를 해금할 수 있다. 또한 구미호가 해금된 이후에는 신경에 봉인된 구미호의 후일담 전투가 3개 생기게 된다. 혼자 갇혀있다보니 심심하고 외로워서, 안에 같이 갇혀있는(?) 거울상 캐릭터들을 괴롭히고 동료로 만든다는 이야기.

특수대화로는 같은 동족(?)인 아베노 세이메이, 그리고 같은 처지(바위에 봉인)를 겪은 적이 있던 손오공, 그리고 그녀가 타락시킨 응룡이 메인. 진 오로치와 마찬가지로 구미호 상태에서는 달기도 적대하며, 진 오로치와는 내용은 진지하나 패턴이 만담 콤비 느낌이다(...)

캐릭터 성능은 최종보스답게 사기 캐릭터. 타마모노마에와 구미호 모두 기본공격이 범위계이기 때문에 잡병 처리나 전방위 공격에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공중 타입액션은 몇 초간 무적상태가 되는데 듀얼모드에서도 빛을 발한다. 무쌍난무의 경우, 타마모노마에는 제자리에서 범위형 진언을 난사하고, 구미호의 경우는바스트 모핑와 같이 오로치의 낫을 소환한 뒤 꼬리로 잡고 휘두른다(...)

특히 타마모노마에는 속성이 받쳐주는 경우, 이 게임 최고의 섬멸력을 자랑한다. 타마모노마에의 무쌍난무는 무쌍오의 형식으로 들고있는 두루마기를 회전시켜 주변에 문자공을 난사하는데, 이동이 가능한데다가 두루마리 자체도 적들을 드르르르륵 하고 갈아버리는데 히트수가 그야말로 무지막지 하다. 적병들 가운데서 2,3초정도만 유지하고 있어도 500히트는 가뿐히 넘기때문에, 500히트시 전국옥쇄효과(10초간 무쌍게이지 max)를 주는 기염속성을 거의 무한정 발동시키면서 전장을 헤집고 다닌다. 비슷한 캐릭터로는 아야네가 있으며, 이쪽이 범위는 더 넓지만 이동은 불가능하다. 일반적인 스테이지에서도 최종보스의 위엄을 과시하지만 이 캐릭터의 진가는 언리미티드 모드에서 드러난다. 무쌍오의중에도 이동이 가능하기때문에 어마어마한 속도로 적들을 갈아버리면서도 착실히 다운시켜 아이템 획득을 바로바로 할수 있기 대문에 언리미티드모드 최고의 소재+경험치 앵벌이용 캐릭터의 자리를 차지하고있다.

여담이지만 스토리상 적으로 나오는 상당수의 무장이 전부 타마모노마에의 꼬리라는 설정이다보니, 졸지에 남성 무장들이 여성 말투를 쓰는 모습을 보게 되는 흔치 않은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선사해주었다. 여포나 오로치가 여자 말투를 구사하는 모습을 보고 들어보면 제법 뿜게 된다.
  1. 오로치의 목소리를 듣고 살생석에서 오로치와 비슷한 기운을 느꼈지만 오로치와는 다른 무언가임을 감지했다. 여담으로 손오공은 이 돌을 어디선가 본 적이 있다며 더 귀찮은 일에 말려들기 싫다고 도망가 버리고 이후 완전히 종적을 감춘다.
  2. 선계도망전에서 그녀를 살생석에 봉인한 데 도움을 준 장수는 아베노 세이메이와 손오공. 그래서 손오공이 도망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