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의 대모험/팬픽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작품들은 주로 일본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당연히 일본어로 되어있으니 일본어를 모르는 사람을 위해 팬픽 소개시

http://j2k.naver.com/j2k_frame.php/korean/소개할일본팬픽사이트주소

http://www.excite-webtl.jp/world/korean/web/?wb_lp=JAKO&wb_dis=3&wb_url=소개할일본팬픽사이트주소

로 링크를 걸 것.

EX 1.) http://j2k.naver.com/j2k_frame.php/korean/http://www.mai-net.net/bbs/sst/sst.php?act=dump&cate=etc&all=27019&n=0#kiji

EX 2.) http://www.excite-webtl.jp/world/korean/web/?wb_lp=JAKO&wb_dis=3&wb_url=http://www.mai-net.net/bbs/sst/sst.php?act=dump&cate=etc&all=27019&n=0#kiji

이런 식으로. 만약 네이버 번역기가 안 먹힐 경우에는 고재팬이나 kjclub을 쓰면 된다.

1 개요

타이의 대모험은 팬픽은 대부분 BL이 많고 NL이 간간히 있다. 인기도에 비해서는 팬픽이 그렇게까지 많지 않다.

2 장르

  • 연애물 : 주로 타이의 대모험 원작 커플링대로의 요소가 많다.
  • 다크물 : 주로 포프나 타이가 인간들에게 실망해서 흑화한다든가 하는 전개의 팬픽이다.
  • 크로스오버 : 의외로 크로스오버 팬픽은 적다.

3 일본 팬픽

  • 화수의 법칙
타이는 귀환하지만 용투기가 사라진 상태이다. 하지만 주변 인물들은 그런걸 신경 안쓰고 기뻐하는데 파프니카에서 과거 마검사 시절 흉켈에게 가족들을 잃은 사람들이 폭동을 일으켜서 타이,흉켈,아폴로,마린이 죽고 포프는 흑화해서 파프니카를 멸망시키고 제국 '디노'를 세우고 라하르트,힘등이 포프에게 협력한다. 등장인물들이 전부 광렙해서 아방,라하르트가 마법검기술을 쓰거나 포프가 크로코다인도 맨손격투기로 발라버린다든가 성황검을 완성한 노바가 힘을 성황십자검으로 쓰러뜨린다거나 원작 설정의 파워밸런스는 무시되었으며 후반부 결말도 암담하다. 포프가 제국 디노의 왕이 된후에는 주색에 지나치게 빠지다든가.
  • 하늘의 길, 옳은가? 틀린가?
타이가 귀환이 늦어지고 포프는 '소아라 컴퍼니'라는 회사를 세우고 흉켈은 학자, 마암은 여배우등이 된다. 그런데 벨더가 중반부에 부활해서 등장하고 후반부에는 흑화한 타이가 적으로 등장한다. 타이가 흑화한 이유는 바란과 비슷하게 나온다. 이 팬픽에서 화수의 법칙에서도 나왔던 자보에라의 딸이라는 시라무가 나오는데 시라무는 XX한 남자의 능력을 흡수할 수 있다. 타이가 흑화한 원인도 사실 사리무가 타이를 구해준 엘프로 변신한 다음에 인간들에게 간살당한 것처럼 조작을 해서이다.
  • 친구를 구할지도
포프, 해들러의 역행물, 연중됐는데 누가 이어서 3차 창작이 연재됐다.
  • 친구를 구하기 위해서
태어날 때부터 원작의 지식을 가진 평민이 바란이 처형당하는 순간에 뛰쳐나온 소알라를 대신해서 몸빵(!)한 다음, 간신히 살아남은 뒤에 바란과 소알라 두 명에게 원작의 지식을 계시랍시고 뻥쳐서(...) 설득했더니 본의 아니게 그 두 명의 시종이자 조언자가 되어 버렸고, 테란의 국왕을 상대로 테란 왕국의 미래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도 하고(덤으로 아르키드 왕국 내에서 미묘한 위치에 서 있었던 바란을 용의 기사로 인정받을 수 있게 노력해 준다), 바란이 어쩌다 주워온 라하르트를 조교하는 등 어쩌다가 원작의 전개를 개발살내어 나가는 전생자의 고생길이 훤한 듯 싶다.(...)
이 팬픽의 특이점은 대부분의 팬픽에서 거의 다루어지지 않은 국가간의 정치적인 면모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사실 이 팬픽은 2014년 3월에 올라온 단편이었으나, 팬픽 작가가 이러한 설정이 아깝다고 생각했는지 2015년 5월에 내용을 다듬어서 연재하기로 결정했다.
드퀘 시리즈를 6편까지밖에 플레이한 데다가 타이의 대모험을 모르는 평범한 일본인이 어느 순간에 프레이저드에 빙의해 버렸고, 이러한 상황에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 이 팬픽에서의 (빙의당한) 프레이저드는 연구실 하나를 빌려서 여러가지 마법과 특기를 연구하는 데다가 정령 하나를 조수로 부리는 등 원작을 아예 개발살내고 있다(...).
격투 게임을 좋아하는 평범한 일본인이 운석이 집에 떨어지는 사건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사망(...), 사후세계에서 웬 여신의 도움을 받아 아랑 MOW의 최종보스 카인 R. 하인라인의 어릴 때의 외모를 가진 채 타이의 대모험의 세계(본편의 몇년 전 세계이며, 오리주는 이 세계가 타이의 대모험이라는 것을 모르는 상태)에 떨어져 거기서 여행을 하는 이야기. 여행 도중에 롱 베르크를 알게 되고, 킬러 머신을 하나 줍고, 라하르트와 동료가 되고, 메이드 로봇도 만들고(?!), 아방과 잠깐 만나게 되는 등 원작의 전개를 서서히 개발살내면서 느긋하게 살아가는 팬픽이다.
타이의 대모험과 드퀘 게임을 잘 알고 있던 일본의 평범한 학생이 왜인지 타이의 대모험의 세계에 떨어져 버렸고, 왜 가지고 있는지 모르는 연금 가마솥과 4차원 가방, 그리고 뛰어난 마력과 연금술을 지닌 채 행상인 겸 연금술사 생활을 하며 여행을 가지만, 이 녀석이 판 아이템 때문에 원작의 전개가 괴상해지고 있다(......).
오리주한테서 자신의 무기와 맞바꿔 산 복권의 검로토의 검을 토대로 진 성황검(!)을 완성한 롱 베르크가 자신의 목적이라 할 수 있는 진마강용검을 뛰어넘기 위해 거진 초룡군단을 반쯤 괴멸시키고 바란과 일기토(!!)를 벌여 알테마 소드로 무승부를 낸다든가, 레오나가 오리주 제작의 아이템으로 무장했기 때문에 프레이저드와 제법 상대할 수 있었지만 그 대신 에이미가 인질로 잡힌다든가, 용기중이 타이 데려온답시고 나섰다가 라하르트만 빼고 사망크리(...)에 라하르트까지도 (오리주의 무기로 무장한) 타이 일행에 의해 반죽음 상태가 되질 않나...

4 국내 팬픽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