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ight's Armament Company

나이츠 아마먼트 컴퍼니(Knight's Armament Company).

홈페이지

C. 리드 나이트가 차린 회사. 플로리다에 본사가 있다. 여담이지만, 리드 나이츠가 이 주변의 땅을 모두 사들인 탓에 아주 넓은 평지가 생겨서 여기서 총을 마음껏 쏠 수 있다.[1]

피카티니 레일에 붙일 다양한 물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특수부대를 위한 변형형(소위, SOPMOD)의 생산, 전술장비, 소음기의 개발이 주 업무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M4에 장착되는 RIS나, 미 해병대에 납품중인 유진 스토너의 유작 K.A.C SR-25(제식명 : Mk.11 Mod.0 SWS)이 있다.그리고 KAC Storner LMG도 있다. 최근에는 미군에 납품하기위해 SR-25를 개량한 M110을 생산하는 중.[2] 소음기의 품질은 전 세계를 통틀어 대단한 수준이라 한다.

이 회사에선 특수부대들을 위한 총을 만들다보니 "괴악한" 모델이 나오기도 하는데, 대표적으로 SR-47이 있다.

KMC라는 민간시장용 생산업체를 자회사로 두고있다.

최근에는 BulletFlight 라는 아이폰안드로이드용 탄도계산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나, 소개 페이지에서 아래의 자사 생산 무기랑 .50 BMG, .338 Lapua Magnum만 지원하는듯 하다(…). 7.62mm는 장식. 이래놓고 가격은 30불. 게다가 KAC PDW의 탄도계산 공식이 내장되어 있다는 점이 충격과 공포. .338 Lapua Magnum은 저격소총에 많이 쓰이는 탄약이니 이해라도 가지만 PDW로 무슨 저격을 하라는 거야… 그래도 이라크아프가니스탄에서 쓰고 있다고 광고한다.

  1. 당연히 신제품 테스트 등으로 회사 직원들 전용.
  2. 이 M110, SR-25에 얽힌 사연은 해당 문서를 참고.
  3. 정조준이 불가능하고 영화속의 미니건마냥 들고 사용하는 특이한 기관총
  4. 현용 M16A4 MWS 소총에 채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