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ra

"The best answer to any question"
width=100%
국가미국(다국적 기업)
본사실리콘밸리
설립일2009년 9월
설립자Adam D'Angelo
Charlie Cheever[1]
사용언어[2]파이썬,C++
개요질문답변 사이트[3]
외부 링크[1]

목차

개요

Quora는 페이스북 출신 Adam D'angelo가 2010년에 설립한 웹사이트로, 질문을 올리면 유저들이 답해주는 네이버 지식인의 글로벌화 버전이라고 보면 적절하다. 네이버 지식인과 다른 점은 기본적으로 실명제이고, 초딩스러운 답변이 많은 네이버 지식인에 비해 실명을 걸고 답변하는 만큼 퀄리티가 넘사벽 수준이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게 쿼라에 가입을 할 때 자신의 전문분야와 관심사를 기입해야 되고 질문을 할 때 실제로 전문성, 구독수, 답변수 등 다양한 기준으로 선정된 사람들에게 답변을 쓰도록 요청할 수 있다. 실제 해당업종 전문가들이 답변을 해주는 경우도 많다. 이 사이트는 실명제에 굉장히 엄격한데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사이트를 쓸 수 없다(구글, 페이스북 아이디는 연동 가능). 그렇다고 항상 이름을 걸어야되는 것은 아니고 답변의 내용이 민감하다 싶으면 익명을 선택할 수 있다.

유명한 사람들도 쿼라를 사용한다. 버락 오바마, 힐러리 클린턴과 같은 정치인부터 시작해서 지미 웨일스(위키피디아 설립자) 마크 주커버그(페이스북 설립자) 애슈턴 커처(배우), Avicii(음악가) 등이 있다.
  1. 둘다 페이스북출신, CEO는 Adam D'Angelo
  2. 프로그래밍 언어. 현실세계 언어로는 영어밖에 쓰지 않는다.
  3. 대표적으로 네이버 지식iN을 떠올릴 수 있겠으나, Quora에 올라오는 답변 수준은 네이버를 한참 뛰어넘는다. 원한다면 전문가들로부터 전문적인 지식을 얻는 것이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