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콘키스타(동음이의어)

1 재정복

스페인이슬람 왕국들과 벌인 영토수복 전쟁. 레콘키스타 문서 참고.

2 제로의 사역마의 등장단체

이름의 유래는 레콘키스타. 허무의 사용자 '올리버 크롬웰'을 수장으로 하는 '성지탈환'을 내 건 조직.
알비온에서 일어나 눈 깜짝할 사이에 수많은 귀족들을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 끝내 시조 이후 유구히 이어져온 알비온 왕통을 끊고 새로운 황제를 만들어내기에 이른다.

.......하지만, 실은 성지탈환 같은 건 관심없는 사리사욕으로 점철된 귀족들의 모임.
심지어 허무의 사용자라고 내외에 알린 올리버 크롬웰조차 단순히 선주마법이 깃든 아이템을 이용한 사기꾼에 불과했고, 그나마도 셰필드의 모략에 놀아나는 꼭두각시에 불과했다. 이후 갈리아의 무능왕 죠졔프가 주사위를 굴려서 정한 행동으로 간단히 멸망해버린다.

3 코튼소프트의 에로게

req.jpg

3.1 소개

'목 베는 여자'. 그것은 단순한 도시전설인가, 그렇지 않으면...
혼슈의 태평양 연안에 떠오르는 해상 뉴 타운.
거기는 국제적인 신흥 주택지로서 개발된 인공섬이였지만 , 지금은 몰라볼 정도로 초췌하게 쇠퇴해져 버린 장소.
그리고 현재, 그 거리를 무대로 해 어떤 소문이 번지고 있다.

한밤중에 뉴 타운 안을 배회하고 있으면 창과 같은 칼날을 가진 세라복의 소녀가 나타나 목을 벤다.

통칭 '목 베는 여자'라고 불리는 그 도시전설 이야기의 막이 오른다...

3.2 설명

2007년 6월 22일 발매한 에로게.

준한글화용 CustomScript가 나와 있다. 인공섬의 마을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음모를 다루고 있는 게임.

1장 - '구하라, 그럼 얻을 것이요'에서는 두 주인공의 시점을 번갈아가며 보여주며 한 주인공 당 두명의 히로인을 공략할 수 있다. 1장의 엔딩을 보고 나면 과거사를 다루고 있는 2장 - '찾으라, 그럼 찾을 것이요'를 실행할 수 있다. 2장 종료 후 진엔딩으로 가는 길목인 3장 - '문을 두드려라, 그리하면 열릴 것이니라'를 플레이하게 된다. 각 장의 제목은 마태복음 7장 7절에서 따온 구절이다. 주인공이 아닌 여러 인물의 시점으로 자주 전환되며 연표(Chronicle)와 Sub Episode을 통해 등장 캐릭터들의 생애를 요약해서 볼 수 있다. 남성 캐릭터에게는 보이스가 없다.

3.3 등장 캐릭터